광고
광고
광고
로고

양구군, 30일 양구 잇(eat)장 시즌3 개장

천문(天文) 시네마, 양구 여름과일 하이볼과 함께 시원한 여름나기

ppp | 기사입력 2022/07/28 [09:08]

양구군, 30일 양구 잇(eat)장 시즌3 개장

천문(天文) 시네마, 양구 여름과일 하이볼과 함께 시원한 여름나기

ppp | 입력 : 2022/07/28 [09:08]

양구 잇(eat)장 시즌3 개장


[우리집신문=ppp] 양구 잇(eat)장이 30일 오후 4시부터 9시까지 국토정중앙면 도촌리 국토정중앙공원에서 열린다.

잇(eat)장은 지역 농부와 요리사, 예술가, 작가, 사회적기업이 함께하는 소소하고 평화롭게 지속 가능함을 추구하는 문화장터이다.

이날 잇(eat)장에서는 양구에서 생산된 친환경 파지 농산물과 이를 활용한 다양한 음식, 옥수수, 감자, 토마토, 파프리카, 펀치볼 시래기, DMZ 꿀, 민들레찐빵, 사과막걸리, 단호박막걸리, 여름과일 하이볼, 천연발효빵, 사과발사믹 등을 만날 수 있다.

또한 유쾌한 잇(eat)장 체험교실을 마련하여 우리 농산물 우드 팔찌 만들기, 스탬프 엽서 만들기, 천문대 별자리 머그컵 만들기, 박수근 연구소 아트포스터 판매, 박수근미술관 에코백 스탬프 체험 등을 진행한다.

체험교실과 더불어 이날 오후 6시에 국토정중앙천문대 천체투영실에서 영화 '내 이름은 꾸제트'를 상영하는 등 다양한 즐길 거리와 볼거리를 마련하였다.

매년 잇(eat)장을 준비하고 운영해오고 있는 ㈜까미노사이더리는 상품성이 떨어지는 못난이 사과를 자연 발효한 식초, 음료 등으로 가공해 판매하는 업체로, 발효기술 전수는 물론이고 못난이 농산물을 활용함으로써 농가소득 증대에 도움을 주고 있다.

한편 예비사회적기업 ㈜까미노사이더리는 지난 3월 양구군과 '2022 제1회 대한민국 공정관광 대상'에서 공동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대한민국 공정관광 대상은 지역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 주도, 지역주민의 행복한 삶에 기여하는 지속 가능한 공정관광의 전국적 활성화를 목적으로 올해 처음 제정된 상이다.

이 상은 공정관광 활성화를 위한 조례·입법·정책·사업을 추진한 국회의원, 지자체장, 지방의원 및 해당지역 주민사업체에 수여하는 상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