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울산문화예술회관, 하반기 예술·음악실기 프로그램 운영

7월 26일부터 8월 1일까지, 과목별 수강생 선착순 모집

ppp | 기사입력 2022/07/23 [22:57]

울산문화예술회관, 하반기 예술·음악실기 프로그램 운영

7월 26일부터 8월 1일까지, 과목별 수강생 선착순 모집

ppp | 입력 : 2022/07/23 [22:57]

울산문화예술회관, 하반기 예술·음악실기 프로그램 운영


[우리집신문=ppp] 울산문화예술회관은 2022년도 하반기 예술․음악 실기과목을 오는 8월부터 10월까지 3개월 동안 운영한다고 밝혔다.

실기과목은 울산의 예술가들과 함께 하는 드로잉, 유화, 수채화, 서예 등 예술실기 9과목과 울산시립예술단 단원을 지도강사로 구성한 전통음악, 서양음악 등 음악실기 4과목으로 총 13과목이다.

수강생 모집 신청은 7월 26일 오전 10시부터 8월 1일까지 회관 누리집을 통해 과목별 선착순 접수하며, 수강인원과 수강료는 과목별로 상이하다.

먼저 예술실기의 드로잉 분야는 색연필을 이용해 식물 세밀화를 그려보는 드로잉 색연필과 인체의 구조를 이해하고 표현하는 드로잉 인체 과목으로 진행된다.

유화 분야에는 유화 물감을 활용해서 표현 방법을 습득하고 자연 풍경과 정물을 주제로 자유롭게 그려보는 유화 풍경, 유화 정물 2과목이 마련돼 있다.

수채화 분야는 수채화의 다양한 기법을 배워 개성 있는 작품 표현을 할 수 있도록 수채화 풍경과 정물을 운영한다.

또한 서예 분야에는 한글의 멋을 붓과 먹으로 표현할 수 있는 서간체와 한글, 한국적인 여백의 미를 느낄 수 있는 문인화 과목까지 총 3과목을 개설한다.

음악실기는 전통음악의 멋을 배울 수 있는 대금과 피리 과목으로 악기의 구조와 운지법 등을 익히고, 동요부터 민요, 독주곡까지 직접 연주할 수 있도록 시립무용단 국악단원이 함께 한다.

서양음악으로는 플롯과 바이올린 과목을 마련해 기본기부터 탄탄하게 지도하고 더 나아가 다양한 소품곡까지 익힐 수 있도록 시립교향악단 단원이 진행한다.

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울산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누릴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울산문화예술회관 예술사업과 전시교육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