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인천서구문화원, 나의 꿈을 새겨 탁본을 떠보자! 2022 생생문화재 콩닥콩닥 나의 꿈석문 참가자 모집

ppp | 입력 : 2022/07/22 [11:25]

인천서구문화원, 나의 꿈을 새겨 탁본을 떠보자! 2022 생생문화재 콩닥콩닥 나의 꿈석문 참가자 모집


[우리집신문=ppp] 인천서구에 소재한 7개의 신도비를 활용한 2022 생생문화재 '콩닥콩닥 나의 꿈석문'의 접수가 시작되었다.

인천서구문화원이 주관하는 2022 생생문화재 '콩닥콩닥 나의 꿈석문'은 돌이나 금속에 새겨진 글, 기록이라는 뜻을 가진 금석문을 ‘꿈석문’으로 재해석하여 나의 꿈을 새겨 탁본을 떠보는 프로그램이다.

신청자에게 탁본 키트를 제공하고 여름방학 기간동안 인천광역시 서구문화원 유튜브에서 인천서구에 소재한 7개의 신도비를 학습하고‘꿈석문’을 만들어 탁본하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인천 서구에 소재한 신도비의 수는 적지 않으나 묘비 문화재라는 점에서 비교적 잘 알려지지 않아 왔다. 인천서구문화원 서덕현 사무국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인천 서구에 소재한 묘비 문화재에 대한 선입견을 바꾸고 흥미를 느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3학년 이상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선착순 100명을 모집하며, 7월 11일부터 29일까지 구글폼 접수하면 된다.

2022 생생문화재 '콩닥콩닥 나의 꿈석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인천광역시 서구문화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문의는 인천광역시 서구문화원 문화예술사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