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제천문화재단“지역문화예술 전문인력 양성 나선다”

전문인력 양성교육 추진…지역 문화 리더 발굴 및 육성

ppp | 기사입력 2022/07/17 [00:06]

제천문화재단“지역문화예술 전문인력 양성 나선다”

전문인력 양성교육 추진…지역 문화 리더 발굴 및 육성

ppp | 입력 : 2022/07/17 [00:06]

제천문화재단“지역문화예술 전문인력 양성 나선다”


[우리집신문=ppp] 제천문화재단이 차세대 문화기획자 양성을 위해 이달 18일부터 오는 29일까지‘의림대로 We42 문화탐정 프로젝트 심화과정 '지역문화예술 전문인력 양성교육'’사업 참여 교육생을 모집한다.

지난해에 이어 심화과정으로 기획된 이번 전문인력 양성교육 사업은 평소 문화기획 등에 관심이 있는 제천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10명 내외를 선발할 예정이다.

교육과정은 문화에 대한 이해와 문화기획 전반에 대한 특강부터 이론, 실습, 로드스꼴라(답사), 발표 등 총 15회차로,‘지역에서 문화기획자로 살아남는 법’,‘스토리텔링 전략’,‘문화트렌트’,‘로컬브랜딩’과 같은 다양한 주제의 전문가별 수준 높은 맞춤형 컨설팅이 이뤄지며, 교육 이수자에게는 수료증이 수여된다.

문화재단은 각 교육 회차별 과정을 세분화하여 교육의 전문성을 강화했으며, 지난해‘의림대로 We42 문화탐정 프로젝트’멘토 강사로 활동한 대전‘철도마을 인생전’예술교육·전시 이성희 기획자가 멘토 강사를 맡게 되어 교육사업의 지속성을 높였다.

강사진으로는 최혜자, 박상순, 이창수, 구완회, 조송주, 박진영 등으로 구성됐다.

제천문화재단 이영희 상임이사는“지역의 예술인들이 창작활동에 집중하고 제천시민들이 문화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매개 역할을 하는 지역문화 전문인력이 지속적으로 양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지난해 전문인력 양성교육을 통해 7명의 문화기획자가 수료를 마쳤으며, 이번 교육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제천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