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고창군, LH한국주택토지공사 임직원 대상 귀농 체험학교 진행

ppp | 기사입력 2022/07/11 [09:44]

고창군, LH한국주택토지공사 임직원 대상 귀농 체험학교 진행

ppp | 입력 : 2022/07/11 [09:44]

고창군, LH한국주택토지공사 임직원 대상 귀농 체험학교 진행


[우리집신문=ppp] 고창군이 지난 5일부터 8일까지 LH한국토지주택공사의 은퇴예정자 36명을 대상으로 귀농 체험학교를 진행했다.

이번 귀농 체험학교에서는 3박 4일 동안 고창의 역사·문화·농촌체험장 등을 둘러보고, 귀농귀촌 우수사례 농가방문을 통해 농업농촌을 경험해보는 과정으로 이뤄졌다

농업기술센터 현행열 소장의 귀농귀촌 지원정책 강의를 시작으로 고창의 역사와 문화를 둘러보기 위해 람사르습지로 등재 된 운곡습지 트레킹, 고창읍성, 선운사를 방문하였고,

고창으로 귀농하여 발효식품을 제조하며 체험장을 운영하고 있는 효심당, 보니타정원, 토굴발효, 베리촌을 방문해 귀농하여 정착하기까지의 과정을 듣고 다양한 체험을 진행하였다.

또한 은퇴후 고창으로 귀농하여 성공적으로 정착 한 상하면 김중길 농가를 방문하여 귀농 준비 과정을 듣고, 귀농의 신 조경수 농원을 방문하여 소득창출을 위한 정원수 선택 및 관리 방법과 삽목법 실습을 진행하였다.

교육에 참가한 LH한국토지주택공사 임직원 대다수는 “고창의 다양한 매력에 빠져 기회가 된다면 고창에서 꼭 살아보고 싶다”고 말했다.

고창군 귀농귀촌팀 관계자는 “고창의 청정한 자연환경과 다양한 농특산물, 그리고 체계적인 귀농귀촌 정책으로 도시민이 행복한 제2의 인생을 설계할 고장, 귀농귀촌하여 살고 싶은 활력넘치는 고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