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순천시민 최순금, 전국창작동화 공모전 입상

순천시립도서관 독서문화프로그램 통해 글쓰기 시작

ppp | 기사입력 2022/07/07 [11:50]

순천시민 최순금, 전국창작동화 공모전 입상

순천시립도서관 독서문화프로그램 통해 글쓰기 시작

ppp | 입력 : 2022/07/07 [11:50]

순천시민 최순금, 전국창작동화 공모전 입상


[우리집신문=ppp] 순천시립 삼산도서관 글쓰기 프로그램 수강자인 최순금씨가 전국창작동화 공모전에서 입상했다.

최순금씨는 기성작가·신인작가 구분없이 참여할 수 있는 이번 제4회 밀크티 창작동화 공모전에서 중편부문 동상을 차지했다.

순천의 용산과 와온해변을 배경으로 소년 길조와 흑두루미의 우정을 통해 자연과 사람이 함께하는 생태적 삶에 대해 이야기하는 ‘소년과 흑두루미’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최순금씨는 2021년 시립도서관 글쓰기 프로그램과 시민출판지원사업을 통해 2종의 책을 출판했으며, 올해도 삼산도서관에서 운영하는 글쓰기 프로그램을 수강하며 글쓰기 능력을 향상하고 있다.

한편 삼산도서관은 글쓰기 프로그램과 함께 도심 속에서 아이들이 직접 텃밭채소를 재배하고 수확하는 경험을 해보는 ‘삼산테라스 텃밭가든’, 문해력과 사고력을 키우는 ‘생각을 키우는 책 읽기’, 유아들이 그림책에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꿈꾸는 그림책 놀이터’ 등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순천시 도서관 관계자는 “글쓰기 프로그램 수강자가 공모전에 입상하게 되어 기쁘고 보람을 느낀다.”라며 “앞으로도 시민 글쓰기 프로그램과 시민의 요구에 맞는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으로 시민 모두가 행복할 수 있는 일류 순천을 만들어가는 데 힘을 보태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