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포항시 여성문화관 ‘여름맞이 특강’ 수강생 모집

비건 베이킹 등 7개의 특색있는 강좌로 양질의 평생학습 서비스 제공

ppp | 기사입력 2022/07/05 [15:39]

포항시 여성문화관 ‘여름맞이 특강’ 수강생 모집

비건 베이킹 등 7개의 특색있는 강좌로 양질의 평생학습 서비스 제공

ppp | 입력 : 2022/07/05 [15:39]

포항시 여성문화관 ‘여름맞이 특강’ 수강생 모집


[우리집신문=ppp] 포항시 여성문화관은 오는 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시민들의 자기계발 및 인생 후반기의 재설계를 돕는 여름특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여성문화관은 펜데믹 시대의 사회활동 수요 증가로 하반기 정규강좌까지 2개월간의 공백기간을 고려해, 시민들이 평생학습의 기회를 더욱 풍성하게 누릴 수 있도록 이번 여름특강을 마련했으며, 특강은 총 7개 과정으로 구성됐다.

이번 강좌는 오는 7월 19일부터 8월 30일까지 매주 화·수요일에 총 6회 진행되며, 정규강좌에서는 들을 수 없었던 비건베이킹, 포항 in 스타, 보태니컬 아트, 은퇴 후 행복하고 건강한 삶 준비, 스마트한 소통 체감하기, 컴퓨터기초·인터넷활용, 바른자세·마음의 힘을 키우는 요가 등 이색적이고 특색있는 7개 과정으로 알차고 핵심적인 내용을 구성해 시민들의 수요를 충족시킬 양질의 평생학습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50~60대 이상의 시민들이 은퇴 이후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준비할 수 있도록 은퇴 이후의 건강 관리와 내면적 자신 만들기 등을 교육하고, ‘스마트한 소통 체감하기’에서는 무료로 체험기기를 통해 일상생활에서 사용되는 스마트폰 앱을 실습하면서 그동안 생소했던 디지털 기기와 친숙해지고 이를 통해 소통하는 방법을 습득하도록 돕는다.

포항시 관계자는 “정규과정 외에 여름 특강을 통해 시민들이 평생학습을 이어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경력단절 여성과 은퇴자, 직장인 등 많은 시민들에게 교육의 장을 열어, 시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