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대구시, 지역 대표 기업과 함께하는 오페라축제

크레텍‧대구신세계, 제19회 대구국제오페라축제 공식후원

ppp | 기사입력 2022/07/05 [14:02]

대구시, 지역 대표 기업과 함께하는 오페라축제

크레텍‧대구신세계, 제19회 대구국제오페라축제 공식후원

ppp | 입력 : 2022/07/05 [14:02]

대구오페라하우스 전경


[우리집신문=ppp] 재단법인 대구오페라하우스가 지난 6월 30일 대구의 대표 유통기업인 신세계 대구법인, 대구에 본사를 둔 산업공구 기업 크레텍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로서 대구신세계와 크레텍은 다가올 9월부터 두 달여 간 대구오페라하우스를 중심으로 펼쳐질 '제19회 대구국제오페라축제'의 메인스폰서가 되어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오페라하우스 및 오페라축제를 후원하게 된다.

2016년 대구 현지법인으로 개점한 이후 지역 최대규모의 유통업체로 자라난 대구신세계와 올해로 창립 51주년을 맞은 국내 최대 산업공구 플랫폼 기업인 크레텍은 그동안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지역 발전에 관심을 기울여 왔으며, 이번 대구국제오페라축제 후원을 통해 지역의 문화예술 발전에도 크게 기여하게 되었다. 코로나를 시작으로 한 전반적인 경기 침체로 기업의 메세나(mecenat: 문화예술계 후원) 활동이 더욱 저조해지고, 문화예술 향유 또한 위축되어있던 상황에서 일구어낸 소중한 결과다.

박인건 대구오페라하우스 대표는 “대구를 대표하는 두 기업의 문화예술 후원으로 제19회 대구국제오페라축제가 더욱 다채롭고 풍성하게 준비될 것”이라며, “코로나로 인해 위축되었던 공연예술계가 위기를 넘어 한 단계 도약하기 위한 튼튼한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는 말로 두 기업의 메세나활동에 대한 감사를 표시하였다.

최영수 크레텍 대표는 “지역 최고의 예술기관과 협업하여 오페라축제를 후원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오페라축제 후원 등 문화예술 지원에서 나아가 임직원과 함께하는 기업음악회 등 다양한 예술 향유 기회를 가지려고 한다”고 말했다.

대구오페라하우스와 크레텍. 대구신세계는 향후 공연예술발전에 협력함으로써 지역의 공공성 및 도시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