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진천군주철장전수교육관, 기획특별전 '중원의 금속공예 장인-주철장, 유기장, 금속활자장' 개최

ppp | 기사입력 2022/07/04 [07:32]

진천군주철장전수교육관, 기획특별전 '중원의 금속공예 장인-주철장, 유기장, 금속활자장' 개최

ppp | 입력 : 2022/07/04 [07:32]

주철장전수교육관 기획특별전 포스터


[우리집신문=ppp] 진천군 주철장전수교육관은 오는 10월 9일(월요일 휴관)까지 주철장전수교육관 기획전시실에서 ‘중원의 금속공예 장인-주철장, 유기장, 금속활자장’을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특별전은 금속공예 중심지로서 진천의 역사성과 무형유산 가치를 전파하고 대표 금속공예 장인, 국가무형문화재 보유자 주철장 원광식, 유기장 김수영, 금속활자장 임인호를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시는 △전시를 열며(프롤로그) △금속공예의 금자탑, 범종 △그릇의 품격, 유기 △인류 발전의 근간, 인쇄술과 활자 △전시를 마치며(에필로그) 총 5개의 주제로 구성됐다.

각 공간마다 해당 종목의 역사적 의미, 장인 소개, 각 기물의 제작기술 설명을 담았으며 마지막 ‘전시를 마치며’에서는 전통계승자이자 예술가로서 무형문화재 이해와 보존 가치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특별전은 무형문화재 기능보유자를 지원하고 무형유산 가치를 일상화하는 ‘무형문화재전수교육관’의 궁극적 존립 목적을 이행하면서 우리 시대 장인에 대한 애정과 관심을 담아 선보인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많은 분들의 관심과 관람을 바란다” 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