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대전시,‘협동조합의 날 10주년 기념식’개최

협동조합 활성화 기여 유공자 표창, 협동조합비즈니스센터 개관식도 함께 열려

ppp | 기사입력 2022/07/02 [23:32]

대전시,‘협동조합의 날 10주년 기념식’개최

협동조합 활성화 기여 유공자 표창, 협동조합비즈니스센터 개관식도 함께 열려

ppp | 입력 : 2022/07/02 [23:32]

대전시,‘협동조합의 날 10주년 기념식’개최


[우리집신문=ppp] 대전시는 2일 오후 대전성장지원센터에서‘협동조합의 날 10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협동조합의 날은 1923년 국제협동조합연맹(ICA)이 협동조합 개념을 알리고 협동조합의 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매년 7월 첫째 주 토요일로 지정한 기념일로, 우리나라에서도 2012년 제정된 협동조합기본법에 같은 날로 지정하여 축하하고 있다.

대전시가 주최하고 미래한남혁신원과 한밭협동조합연합회가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이장우 대전시장, 한남대학교 이광섭 총장, 한밭협동조합연합회 오세정 회장, 대전사회적기업협의회 등 협동조합 관계자, 일반 시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우수한 비즈니스 모델 발표자 소셜스토리미디어 김동수 이사장과 포장이사를 통한 일자리창출에 기여한 모여라협동조합 박종률 이사장이 상장을 받았다.

이어 협동조합의 적극적 지원을 통해 지역사회에 공헌한 공로로 하나리모델 협동조합 김영배 이사장과 미래한남혁신원 박정용 부교수가 표창을 수여 받았다.

기념식에 함께한 이장우 대전시장은“협동조합은 개인이 아닌 공동의 이익을 추구하는 조직기반으로 사회적 가치실현을 도모하는 중요한 수단이자 지속가능한 성장동력이라며, 협동조합 활성화와 내실화를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이어, 이 시장은‘일류 경제도시 대전’을 만들어 가는 출발점에 섰다며, 협동조합 등 사회적경제기업 모두 이과정에 함께해 주시기를 부탁한다”고 덧붙였다.

기념식에 이어 참석자들은 세우리병원 1층에 새롭게 조성한 협동조합비즈니스센터를 찾아 개관을 축하했다. .

협동조합비즈니스센터는 협동조합 물품을 홍보하고 판매 하기 위해 조성되었으며, 오는 7월 3일부터 11월 30일까지 30여 협동조합과 사회적기업 제품들은 상설 판매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