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dy>





로고

평창군, 드론직파 벼 재배단지조성 시범사업 파종 시연회 실시

김고구마 | 기사입력 2022/05/10 [09:41]
>
평창군, 드론직파 벼 재배단지조성 시범사업 파종 시연회 실시
 
김고구마 기사입력  2022/05/10 [09:41] ⓒ 우리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평창군, 드론직파 벼 재배단지조성 시범사업 파종 시연회 실시


[우리집신문=김고구마] 평창군은 ‘드론직파 벼 재배단지조성 시범사업’의 드론 파종 시연회를 10일, 후평리 친환경 쌀 재배단지에서 실시했다.

이번 사업은 총 사업비 8천만 원(국비 50%, 군비 50%)으로, 드론을 활용한 드론직파, 시비, 병해충 방제 운영 등 노동력절감 기술보급기반 사업으로, 시범사업 대상은 벼 재배농가 중 드론 직파재배가 가능한 농가를 지원받았으며 그 중 친환경 재배 가능 농가로 선정하였다.

드론직파는 평창지역 기후에 잘 적응하는 삼광벼를 이용, 볍씨를 10a당 3~6kg정도 사용하여 담수산파 방식으로 진행했다.

이날 시연회에는 평창군농업기술센터 직원들을 비롯한 쌀전업농 평창군 회원, 평창군 친환경(벼) 작목반 회원들이 참석하였으며, 드론직파 사업에 관한 전반적인 설명과 시연을 선보이는 시간을 가졌다.

이상명 농업기술센터소장은 “평창군에서 처음 시도하는 드론직파 시범사업인 만큼 좋은 선례가 되기 위해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추후에도 안전한 드론 운용과 드론을 현장에 더 적극적으로 접목시키기 위해 지속적인 점검 및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리집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