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재)포천시교육재단, '2021년 제1차 주거복지 대학 장학생' 모집

홍길동 기자 | 기사입력 2021/07/14 [12:00]

(재)포천시교육재단, '2021년 제1차 주거복지 대학 장학생' 모집

홍길동 기자 | 입력 : 2021/07/14 [12:00]

(재)포천시교육재단,‘2021년 제1차 주거복지 대학 장학생’모집


[우리집신문=홍길동 기자] (재)포천시교육재단은 대학생들의 안정적인 주거환경 제공을 통해 오롯이 학업에 정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2021년 제1차 주거복지 대학 장학생’을 모집한다.

근래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대학생들의 주거비 부담 완화를 위해 2021년 신규로 추진하는 ‘주거복지 대학 장학사업’은 관내·외 출신 대학생 150명을 대상으로, 총 1억 8천만 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접수기간은 오는 19일부터 30일까지이며, 신청자격은 가족 또는 본인 명의로 소속 대학교 인근 주소지에 월세계약(월 60만 원 이하)을 체결하고 거주 중인 자 중, ▲ 관내 출신 대학생으로 시 관할구역 외에 소재하고 있는 학교에 재학 중인 대학생 ▲ 관외 출신 대학생으로 대학진학 및 재학을 위해 타 지역에서 포천시로 전입한 학생이다.

특히, 이번 주거복지 대학 장학금은 ‘생활 장학금’ 성격으로 편성 · 지급하여 지원 학생들이 한국장학재단 등 타 기관의 장학금과 중복수혜가 가능하도록 설계 · 추진할 방침이며, 해당 장학금 재원은 포천시 출연금과 포천시 교육발전을 위해 민간에서 자발적으로 기탁한 기부금 등을 적극 활용하여 마련했다.

대학생 주거비 지원을 위해 지난해부터 행정적 검토를 이어온 박윤국 이사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와 델타변이 바이러스 확산 등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많은 포천시 대학생들이 4차 산업혁명과 포스트 코로나의 뉴-노멀(New-Nomal) 시대를 대비하고자 학업에 정진 중인 것으로 안다.”라며,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학생들이 포기하지 않고 안정적인 학업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장학사업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