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양천구, 제2기 양천가드너 자원봉사자 모집

홍길동 기자 | 기사입력 2021/09/29 [06:30]

양천구, 제2기 양천가드너 자원봉사자 모집

홍길동 기자 | 입력 : 2021/09/29 [06:30]

양천가드너 활동 모습


[우리집신문=홍길동 기자] 양천구가 오는 10월 3일까지 제2기 양천가드너 양성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주민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양천가드너’는 정원 조성 및 관리 전문 자원봉사자로 현재 제1기 양천가드너가 신정허브원 등에서 활발히 활동 중이다. 이번 양성교육을 통해 배출될 제2기 양천가드너는 양천구 관내 공원과 가로정원 관리에 자원봉사자로 참여할 예정이다.

제2기 양천가드너 양성교육은 10월 4일부터 12월 27일까지 매주 월요일 2시간씩 양천공원 책쉼터에서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다양한 식물의 특성과 정원의 이해 및 조성, ▲재배관리 기술 등의 이론수업, ▲정원 디자인 실습 및 식재에 대한 실습교육 등으로 구성된다. 또한, 직접 땅을 일궈 작은 정원을 만드는 과정도 포함된다.

양성교육 수강생은 교육 이수 후 최소 1년 이상, 한 달에 최소 4회 이상 자원봉사 활동을 참가 조건으로 한다. 교육 비용은 무료이며, 기준 수업 참석률(기본과정 총 12회 중 10회 참석)을 달성한 수강생에게는 수료증이 수여된다.

양천가드너 양성교육을 통해 수강생들은 녹지와 도시공원 관리에 대한 이론과 함께 실질적인 조경능력도 배양하여 전문성을 갖추게 된다. 뿐만 아니라 주민이 직접 양천구의 숲과 공원을 가꿔 지역성을 띠는 도시정원을 조성하는 등 지역생태계 보전에 기여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구는 양천가드너를 통해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가드닝 프로그램을 발굴하여 크고 작은 공원 · 가로정원 · 띠녹지 등 정원 사업 대상지를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구는 목동 중심축 5대공원, 용왕산 · 지양산 · 신정산 · 갈산 등의 근교산, 안양천 등 풍부한 공원녹지 인프라를 갖추고 있는 만큼, 이러한 여건을 십분 활용하여 민과 관이 함께하는 다양한 정원사업을 계속해서 발굴할 계획이다.

양천가드너 양성교육 수강을 희망하는 주민은 양천구청 홈페이지 통합예약포털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모집기간은 10월 3일까지로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제2기 양천가드너의 활약으로 양천구가 더욱 쾌적한 숲과 정원의 도시로서의 면모를 갖출 수 있을 것”이라며 “주민 여러분들께서 정원도시 양천구를 직접 만들어나간다는 자부심과 애정을 가지고 양천가드너 교육과정에 적극 참여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