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성동구, 우리 아이들 성공적인 입시 설계 위한 '토크 콘서트' 열어

홍길동 기자 | 기사입력 2021/08/24 [08:13]

성동구, 우리 아이들 성공적인 입시 설계 위한 '토크 콘서트' 열어

홍길동 기자 | 입력 : 2021/08/24 [08:13]


[우리집신문=홍길동 기자] 차별화된 교육특화사업으로 명문 교육 도시 만들기에 앞장서는 서울 성동구가 이달 25일 ‘2022학년도 수시대비 대학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성동구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180분 간 실시간 생중계되는 설명회는 2022학년도 수시 및 서울 소재 주요 대학 전형을 안내하고 입학사정관과 함께하는 주요 대학별 입시설명 시간도 마련해 수시모집 원서접수를 앞둔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유용한 시간이 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번 설명회는 1, 2부로 나누어 진행한다. 1부에서는 윤윤구 한대부고 진학부장(現 EBS입시강사)과 김형일 거인의 어깨 교육연구소장을 초청하여 두 전문가의 대담 형식으로 다양한 사례를 들며 토크콘서트를 진행해 입시 전략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18개 주요 대학을 5개 그룹으로 나누어 수험생들 각자 지원 희망대학에 따른 대학인재상 등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고 성동구 학군 특화 지원전략 가이드 등 입시전략도 제시한다.

아울러 전문가와의 실시간 채팅을 통해 자유롭게 질문하며 답변 받을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고 2부 ‘입학사정관과 함께하는 입시설명회’에서는 수도권 6개1) 주요 대학의 입시전형 설명과 전략 특강으로 수험생에게 실질적으로 입시에 도움을 주는 정보를 전달, 별도의 신청없이 성동구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구는 학부모 진학아카데미와 연 2회 대학입시전략설명회를 운영하는 등 다양한 대입 제도에 따른 입시전략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지역 내 중‧고등학생 및 N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성동 입시진학상담센터’를 운영해 지난 해 학부모 진학아카데미인 ‘백년대계’는 633명이, 학생 1:1 컨설팅2) 은 1,227명이 참여하는 등 높은 호응도를 보이며 교육경쟁력을 높이고 입시진학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정원오 구청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학생 개인에게 적합한 전형을 선별하여 원하는 대학에 입학하길 기원한다”며 “다양해진 대학 입시에 따라 앞으로도 맞춤형 입학 전략을 마련해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필요한 진학정보를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