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구로구, 수시 대비 특별 진학상담·면접특강 실시

8월 23일부터 9월 10일까지 15일간 진학상담 진행… 비대면 상담도 가능

홍길동 기자 | 기사입력 2021/08/18 [11:32]

구로구, 수시 대비 특별 진학상담·면접특강 실시

8월 23일부터 9월 10일까지 15일간 진학상담 진행… 비대면 상담도 가능

홍길동 기자 | 입력 : 2021/08/18 [11:32]


[우리집신문=홍길동 기자] 구로구가 2022학년도 대입 수시 대비 특별 진학상담과 면접특강을 실시한다.

구로구는 “수험생들의 체계적인 입시 준비를 위해 수시설명회에 이어 진학상담과 면접특강을 준비했다”고 18일 밝혔다.

구로구는 수시 대비 특별 진학상담을 이달 23일부터 내달 10일까지 15일간 구로학습지원센터(월·화·목·금)와 개봉평생학습관(수)에서 진행한다.

구로학습지원센터 대학진학상담사가 수험생의 학교생활종합기록부와 모의고사 성적표 등을 토대로 맞춤형 상담을 실시한다. 수험생이 원하는 경우 비대면 화상상담도 가능하다.

상담을 원하는 이는 구로학습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구로구는 면접이론 특강과 실전 모의면접도 마련한다.

먼저 내달 24일 관내 수험생 60명을 대상으로 면접이론 특강이 펼쳐진다. 김용택 입시전문가가 대학 입시 면접 기초와 이론을 강의한다.

25일에는 실전 모의면접이 이어진다. 수험생이 지망하는 대학교(1곳) 기출문제를 기반으로 30분간 일대일 모의면접을 실시한다.

면접이론 특강과 실전 모의면접은 화상회의 프로그램 ZOOM을 통해 진행되며, 접수는 구로학습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이달 30일부터 선착순으로 이뤄진다.

구로구 관계자는 “관내 수험생들이 이번 진학상담과 면접특강을 통해 본인에게 적합한 입시전략을 수립하길 바란다”며 “수험생들이 대학 입시에서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구청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구로구는 학생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을 들일 수 있도록 자기주도학습 상담실을 운영하고 있다. 신동천 한국KPCA심리상담지도협회 전임교수가 일대일로 과목별 자기주도학습 방법을 상담해준다.

매주 월요일과 공휴일을 제외하고 화~금에는 오후 5시부터 10시까지, 토요일에는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운영된다.

관내 중·고등학생이면 누구나 상담 가능하며 구로학습지원센터로 전화 신청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