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성북구 월곡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건강한 여름나기 쿨키트 지원 행사’개최

주거·돌봄 취약계층 50가구에 ‘여름나기 쿨키트’ 지원

홍길동 기자 | 기사입력 2021/08/12 [13:32]

성북구 월곡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건강한 여름나기 쿨키트 지원 행사’개최

주거·돌봄 취약계층 50가구에 ‘여름나기 쿨키트’ 지원

홍길동 기자 | 입력 : 2021/08/12 [13:32]

건강한 여름나기 쿨키트 지원행사


[우리집신문=홍길동 기자] 성북구 월곡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윤재성)에서는 매년 돌봄이 필요한 폭염 취약계층이 여름을 건강하게 날 수 있도록 다양한 여름나기 물품을 직접 포장해 전달하는 「건강한 여름나기 쿨키트」 나눔 행사를 추진하고 있다.

올해도 열린 나눔 행사는 8년째를 맞이했는데, 월곡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해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선물 포장도 하고, 지원가정에 방문해 물품을 전달했다. 또한 이웃과 안부 인사도 나누며 주민 간 정서적 유대 공유는 물론 자긍심 고취 등 월곡2동 복지공동체 구현을 위한 의미 있는 이웃 나눔 사업을 진행했다.

당초 이 행사는 7월 중 협의체 위원들이 모두 참여한 가운데 개최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 증가와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시행 연장 등으로 인해 부득이 일정을 이달 10일로 연기해 신규 위촉 위원 위주의 최소인원 참석, 방문전달 자제 등으로 축소 진행됐다.

쿨키트 물품은 협의체 위원들이 기부한 기금으로 구입한 여름이불, 홍삼스틱, 삼계탕, 우산, 모기약, 누룽지, 김, 파스, 수건과 협의체 위원인 미치과 김채섭 원장님이 후원한 치약세트를 포함해 총 10종으로 구성됐으며, 폭염에 취약하고 돌봄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 50가구에 전달됐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월곡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해 아동청소년 맞춤형 물품 지원, 위기가정 긴급지원, 우리마을 외식나들이 등 다양한 나눔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협의체 관계자는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 따뜻한 동네복지를 구축하고 나눔 문화를 조성하여 관내 취약계층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지내실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