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송파구, 송송˙파파 '제4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출전!

홍길동 기자 | 기사입력 2021/08/12 [07:26]

송파구, 송송˙파파 '제4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출전!

홍길동 기자 | 입력 : 2021/08/12 [07:26]


[우리집신문=홍길동 기자] 송파구는 구의 대표캐릭터 송송, 파파가 전국 캐릭터 선발대회인 ‘제4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에 참가해 전국 지자체(60개)와 공공기관(41개) 총 101개의 캐릭터와 대상을 위한 치열한 경쟁을 펼친다.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공모전으로 전국 지자체 및 공공부문에서 많은 사랑을 받는 캐릭터를 선발하는 대회다.

올해 대회는 온라인 투표와 전문가 심사를 통해 총 10개의 캐릭터를 최종 선정하고 총 상금 3,000만원과 함께 홍보 및 후속화 사업 지원 등의 특전이 제공된다.

예선 온라인 투표는 8월 17일 오후 5시까지 진행하며, 우리동네 캐릭터 홈페이지에서 지역 및 공공부문에 각 2표씩 최대 4개 캐릭터까지 투표 가능하다. 예선을 통과한 지역부문 10개, 공공부문 10개 총 20개의 캐릭터가 본선에 진출하게 된다.

구가 지난해 7월 1일 새롭게 선보인 대표캐릭터 ‘송송‧파파’는 지자체 최초로 도시 이름의 한글초성을 형상화 해 다양한 의미를 담고 있다. ‘ㅅ’은 하트를 이미지화 한 것으로 구민의 행복한 삶을 나타내며, ‘ㅍ’은 다리모양으로 다양한 가치와 문화를 연결하는 도시를 상징한다.

‘송송‧파파’는 레트로 컵, 슬라이드 그립톡 등 관광기념품과 석촌호수, 송파둘레길내 조형물, 각종 현수막 등 다양한 구정홍보에 활용하고 있으며, 귀엽고 친근한 모습으로 구민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구는 구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투표기간 동안 인증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투표 후 네이버 폼으로 투표완료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커피쿠폰을 증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성수 구청장은 “한 도시를 대표하는 브랜드와 캐릭터는 도시의 정체성은 물론 구성원들을 한 데 모으는 힘이 있다.”면서 “이번 대회에서 ‘송송‧파파’가 우승할 수 있도록 구민여러분의 적극적인 투표참여와 함께 앞으로도 구의 대표 캐릭터로서 활약할 송송파파에 많은 응원바란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