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강동구, 주민자율조정가 양성교육 참여자 모집

홍길동 기자 | 기사입력 2021/08/11 [08:28]

강동구, 주민자율조정가 양성교육 참여자 모집

홍길동 기자 | 입력 : 2021/08/11 [08:28]


[우리집신문=홍길동 기자] 강동구가 이웃간 갈등과 분쟁을 주민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갈등 조정 역량을 키우는 ‘우리동네 주민자율조정가 양성교육’에 참여할 수강생을 모집한다.

1년 이상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해 자택 내 거주시간이 길어짐에 따라 층간소음, 층간흡연 등 행정력이 개입할 수 없는 사적 갈등 민원이 꾸준히 증가하고 이웃 간 갈등이 깊어지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강동구는 주민들의 자발적인 갈등 조정 역량 강화를 돕고 나아가 생활 속 갈등조정가를 발굴, 양성하기 위해 주민자율조정가 양성교육을 운영한다.

이번 양성교육은 기본과정과 심화과정으로 나뉘어 9월부터 10월까지 2개월 동안 상담기법과 조정실습 등에 대해 학습하게 된다. 교육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갈등조정에 관심이 있는 강동구 주민 누구나 교육 신청이 가능하며 8월 31일까지 참여자 2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강동구 홈페이지(강동소식)를 참고하거나 강동구청 감사담당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강동구는 2019년 주민자율조정가 양성교육 수료자를 중심으로 지역 내 주민자율조정 네트워크인 ‘강동어울림’을 구성하여 이웃 갈등 예방과 해소를 위한 조정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