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은평구 신사1동, 가족·이웃 간 관계증진을 위한 '생활복지 실천 캠페인' 업무 협약 체결

홍길동 기자 | 기사입력 2021/08/03 [08:09]

은평구 신사1동, 가족·이웃 간 관계증진을 위한 '생활복지 실천 캠페인' 업무 협약 체결

홍길동 기자 | 입력 : 2021/08/03 [08:09]


[우리집신문=홍길동 기자] 은평구 신사1동주민센터는 지난달 27일 신사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신사종합사회복지관이 함께 가족·이웃 간 관계 증진을 위한 ‘생활복지실천캠페인’의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생활복지실천캠페인’은 은평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 ‘2021년 은평형 사회보장증진 사업’ 공모에서 선정된 사업이다. 장기화된 코로나19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주민참여 인사캠페인을 전개함으로써 가족과 이웃 간 관계 증진을 도모하고 복지공동체 기반을 마련하고자 기획하였다.

신사1동 소재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사업홍보와 캠페인 참여를 제안한 결과 구립솔찬어린이집, 구립신사1어린이집, 꿈동이어린이집, 너울가지어린이집, 또래또어린이집, 하늘어린이집, 햇살어린이집 등 총 7곳의 어린이집이 최종 선정되었다.

주요 실천사업은 가족 간 관계 증진을 도모하는 가족과 함께하는 허그캠페인이 있으며, 그 외 ‘감사·응원엽서 비대면 이웃 안부나눔’, ‘어린이집 텃밭 작물 이웃나눔’, ‘독거어르신 사랑의 나눔활동’을 전개하여 이웃 간 소통 및 돕고 나누는 복지공동체 기반을 마련하고자 한다.

이용희 신사1동장은 “코로나19 일상 속에서 캠페인을 통해 지역 안전망과 촘촘한 관계망을 구축하여 취약계층의 돌봄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민관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