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은평구 불광1동, 고독사 예방 위한 '마음치유 표고천사' 나눔행사 개최

홍길동 기자 | 기사입력 2021/08/03 [08:08]

은평구 불광1동, 고독사 예방 위한 '마음치유 표고천사' 나눔행사 개최

홍길동 기자 | 입력 : 2021/08/03 [08:08]


[우리집신문=홍길동 기자] 은평구 불광1동주민센터는 불광제1동지역사회보장협의회및 이웃살피미와 함께 고독사 예방위한 “마음치유 표고천사” 나눔 행사를 지난달 28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불광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이웃살피미들은 고독사 위기 28가구에 표고버섯 키트, 분무기, 홈키파 에어로졸 2개를 꾸러미로 만들어 전달하였다. 이후 이웃살피미들이 위기가구와 주기적인 재배과정 모니터링을 통해 안부를 확인하고 표고버섯 재배과정 관찰일기를 공유하는 자리도 마련할 계획이다.

표고버섯 꾸러미를 지원받은 한 주민은 “요즘 날도 덥고 코로나19로 밖에 나가지도 못하고 집안에서만 시간을 보내 힘들었는데, 이제는 버섯을 키우며 잠시나마 지친 마음을 달랠 수 있을 것 같다”며 감사함을 전했다.

이동섭 불광1동장은 “최근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조되면서 집안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많아진 고독사 위기 가구들의 정서적 안정과 심리적인 어려움 극복을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하였다”며 “직접 표고 버섯을 재배함으로 무럭무럭 자라는 버섯을 보며 힘든 일상생활 속 무력감 해소 등 마음을 치유하여 안정적인 일상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고, 직접 키운 버섯을 수확하여 먹으면서 일상의 소소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것”라고 말했다.

한편, 지역내 저소득과 복지취약 가구들의 여름을 건강히 보낼 수 있도록 홈키파 에어로졸 500ml 90개도 나눔물품으로 후원되어 따뜻한 온정을 더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