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성동구, 행당제1동 노인복지 서비스 위해 요양원과 협약(MOU) 체결해

홍길동 기자 | 기사입력 2021/07/21 [08:21]

성동구, 행당제1동 노인복지 서비스 위해 요양원과 협약(MOU) 체결해

홍길동 기자 | 입력 : 2021/07/21 [08:21]


[우리집신문=홍길동 기자] 서울 성동구 행당제1동에서는 이달 13일 양수힐링센터와 지역 내 어르신들을 위해 노인복지 서비스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행당동 어르신이 양수힐링센터 요양원에 입소 시, 본인부담금에서 매월 10만원씩 감면 혜택을 제공하는 것을 내용으로 한다.

요양원 입소 시 판정등급에 따라 본인 부담금이 결정되며 장기간 입소해야 하는 경우 이용자의 부담이 높다. 이에 행당제1동은 노인복지 서비스에 대한 적극적 지원 방안을 강구, 요양원과 협력을 체결하며 지역 어르신의 서비스 이용을 지원하기로 협의하였다.

이필재 행당제1동장은 협약체결에 앞서 지난달 23일 이웃사랑후원회장을 주민대표로 복지팀장과 실무자까지 경기도 양평군 양수역 근처에 위치한 양수힐링센터 요양원의 사전 답사를 실시, 요양원의 시설과 서비스를 꼼꼼히 살폈다.

함께 답사했던 주민대표 황영길 이웃사랑후원회장은 “사전답사로 요양원을 가봤는데, 양수 전철역에서 도보로 6~7분 밖에 걸리지 않을 정도로 교통편이 뛰어나며 최근에 지어진 건물로 내부가 깨끗하고, 주위에 나무들이 많아 창밖을 바라보면 마음도 상쾌해져, 우리 주민들에게 추천해주고 싶다”고 말했다.

최종균 양수힐링센터 요양원 대표는 “현재 행당제1동에서 장기간 사업체를 운영하면서 어려운 이웃을 돕고 있는 이웃사랑후원회원으로서 평소 행당동 주민들 특히, 어르신들에게 도움을 주고 싶다는 생각을 항상 가지고 있었는데 이번 기회에 어르신들에게 도움을 드리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필재 행당제1동장은 “우리 동에 많은 애정을 갖고 있는 요양원 대표께서 직접 운영하고 관리하는 요양원에 행당동 주민이 혜택을 받으며 신속하게 입소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감사 드린다”며 “해당 복지 대상 어르신들이 많은 이용으로 혜택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