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은평구, 청소년 여름방학 프로그램 '이커머스 창업 동아리' 운영

홍길동 기자 | 기사입력 2021/07/16 [08:34]

은평구, 청소년 여름방학 프로그램 '이커머스 창업 동아리' 운영

홍길동 기자 | 입력 : 2021/07/16 [08:34]


[우리집신문=홍길동 기자] 은평구는 은평구청소년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에서 관내 17세~19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요리 분야 ‘이커머스 창업 동아리’에 참여할 청소년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여름방학 프로그램으로 운영하는 ‘이커머스 창업 동아리’는 은평구의 푸드 이커머스 기업인 ‘유웰데코’와 연계하여 나만의 레시피를 기획하고 상품화하여 쇼핑라이브까지 진행해보며 이커머스 창업의 전 과정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미디어 전문 업체 ‘협동조합 청청’과 연계하여 미디어 교육 및 쇼핑라이브 운영도 함께 배울 수 있다.

총 10회기 동안 운영되는 프로그램을 통해 △멘토에게 듣는 이커머스 창업 스토리 △이커머스 창업에 필요한 미디어 교육(디자인, 유튜브 등) △네이버 쇼핑 라이브 기획 및 진행 등의 활동을 진행한다.

특히, 나만의 레시피를 개발하고 요리 콘텐츠를 기획하여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직접 운영할 수 있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네이버 쇼핑라이브의 경우에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판매자 등급이 일정 기준 이상인 기업만 방송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커머스 분야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에게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다.

모집기간은 지난 12일부터 오는 21일까지, 활동기간은 오는 8월 2일~13일 동안 10회기를 진행한다.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은평구청소년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여 신청하면 된다.

은평구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로 이커머스 산업 분야가 큰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사회적 흐름에 따라 본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되었다” 며 “요리, 미디어, 창업 등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