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강동구, 발달장애인 복지 증진에 앞장

홍길동 기자 | 기사입력 2021/06/30 [08:15]

강동구, 발달장애인 복지 증진에 앞장

홍길동 기자 | 입력 : 2021/06/30 [08:15]


[우리집신문=홍길동 기자] 강동구는 발달장애인을 위한 구립 시설인 강동구장애인가족지원센터 및 강동커리어플러스센터 개소 1주년을 맞아 사업 추진 성과를 돌아보고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고자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본 행사는 오는 7월 1일 오전 11시~오후 1시까지 강동구장애인가족지원센터(강동구 상일로 12길 95)에서 진행되며,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센터 이용자와 함께하는 간담회를 통해 장애인복지 현장의 소리를 귀담아듣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이 외에도 ▲이용자 및 가족들을 위한 바자회 ▲반려 식물 만들기 ▲경품 추첨 등의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강동구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동료상담, 부모교육 등을 통해 장애인 가족이 복지수혜자에서 다른 장애인 가족을 지원하는 복지공급자로서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장애인 가족의 돌봄 부담이 가중되어 힘든 시기에 장애인 긴급 돌봄 서비스를 적극 제공하여 장애인 가정에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하였다.

또한, 강동커리어플러스센터에서는 미취업 성인 발달장애인을 주 대상으로 ▲교육훈련 ▲현장 직업훈련 ▲취업연계 ▲잡 코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2020년 총 23명의 강동구 거주 발달장애인의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큰 역할을 했다.

장애인 가족 지원 및 긴급 돌봄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강동구장애인가족지원센터로, 성인 발달장애인 취업지원과 관련해서는 강동커리어플러스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강동구장애인가족지원센터와 함께 강동구 장애인 가족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며, 강동커리어플러스센터와 함께 발달장애인이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써 자립하여 행복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행복한 강동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힘쓸 것이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