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은평구 진관동, 우리동내(友邐同耐) 독거어르신과 1:1 구파발천 산책

진달래(진관동의 달라지는 내일) 프로젝트

홍길동 기자 | 기사입력 2021/06/16 [07:58]

은평구 진관동, 우리동내(友邐同耐) 독거어르신과 1:1 구파발천 산책

진달래(진관동의 달라지는 내일) 프로젝트

홍길동 기자 | 입력 : 2021/06/16 [07:58]


[우리집신문=홍길동 기자] 은평구 진관동주민센터와 진관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한성열), 시립은평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승자)에서는 지난 6월 10일 독거어르신과 지역주민 자원봉사자를 1:1 연계하여 「우리동내(友邐同耐, 친구와 이어져 함게 견디다), 구파발천 산책」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활기찬 100세를 위한 걷기운동 사업 안내 후 어르신들의 건강체크 및 걸음 수를 확인하는 모바일 워크온(Walk ON) 어플리케이션 설치 및 활용법을 교육했다. 아울러 어르신과 지역주민을 1:1 연결하여 자기소개하며 조별로 자유롭게 정기적인 걷기 운동 시간 정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아울러 2인 1조로 함께 걸으면서 매월 도전 걸음 수 목표를 달성하면 랭킹 순으로 선물을 드리는 등 동네 한바퀴 걸으며 즐거움도 드려 일상생활 속 걷기 실천을 적극 도울 계획이다.

장우연 진관동장은 “함께 해주시는 지역주민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코로나 우울감 해소하여 어르신들의 일상생활이 회복되길 바라며 진관동주민센터에서는 다양한 특화사업을 발굴하여 성공적인 진달래 프로젝트 만들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관동은 진달래(진관동의 달라지는 내일) 프로젝트 복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어르신의 코로나블루 예방을 위해 진관동의 자랑거리인 지방하천 구파발천에서 걷기운동으로 규칙적인 신체활동을 함으로써 일상생활 기능을 향상하고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