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성동구, 송정동˙사근동 우리동네가게 아트테리어 참여가게 모집

홍길동 기자 | 기사입력 2021/06/08 [08:36]

성동구, 송정동˙사근동 우리동네가게 아트테리어 참여가게 모집

홍길동 기자 | 입력 : 2021/06/08 [08:36]

송정동 73-766 일대


[우리집신문=홍길동 기자] 서울 성동구는 이달 18일까지 ‘우리동네가게 아트테리어 사업’에 참여할 소상공인 가게 40개의 업체를 모집한다.

‘우리동네가게 아트테리어 사업’은 지역예술가를 선발해 소상공인이 필요로 하는 간판, 페인팅, 벽지, 가구 리폼 등 내‧외부 인테리어를 가게 특색에 맞게 예술적으로 개선해 주는 사업이다.

각 점포별 예스러움에 젊은 감각의 디자인을 더하여 신규 고객을 유입시키고, 포토존이 가능한 점포는 ‘1점포 1포토존’ 형태로 조성하여 방문객들의 자발적인 SNS 홍보로 방문객을 증가시키는 등 지역 상권 활성화와 및 매출 증대를 유도할 계획이다.

구는 이번 사업에 선정된 소상공인가게에 디자인 재료비 지원뿐만 아니라 현장에 투입되는 지역예술가 활동비 및 소통‧컨설팅을 위한 전문업체도 지원한다.

사업 대상지는 지역 내 송정동, 사근동에 위치한 근로자 5인 미만의 최종소비자가 방문하여 상품 및 서비스를 구매하는 매장형 가게이다.

선정가게는 가게 내‧외부 디자인 개선에 대해 건물주 등과 사전협의가 완료되어야 하며 디자인 개선 상태를 최소 6개월 이상 유지할 수 있어야 한다. 또한 이번 사업에서 프랜차이즈, 체인가맹점, 유흥업종은 제외된다.

신청을 원하는 소상공인은 성동구 홈페이지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달 18일까지 이메일로 접수하거나 성동구청 지역경제과로 직접 방문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구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 가능하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이번 우리동네가게 아트테리어 사업으로 코로나19로 매출이 감소한 소상공인에게 새로운 활력이 되고 재도약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이 힘든 시기를 극복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