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중랑구, '2021 중랑구 청년 축제 기획단' 모집

홍길동 기자 | 기사입력 2021/06/03 [08:06]

중랑구, '2021 중랑구 청년 축제 기획단' 모집

홍길동 기자 | 입력 : 2021/06/03 [08:06]


[우리집신문=홍길동 기자] 중랑구가 6월 20일까지 청년축제를 직접 기획하고 만들 ‘2021 중랑구 청년 축제 기획단’을 모집한다.

축제 기획단은 지역 청년이 주체가 되어 축제를 운영하며 문화 기획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마련됐으며 문화행사에 대한 애정과 열정이 넘치는 만 19~34세 중랑구 청년으로 모집할 예정이다.

모집인원은 10명으로 모집분야는 △강연/공연팀(4명) △취미클래스팀(3명) △세레머니팀(3명) 등이다. 축제 기획단은 7월부터 10월까지 활동하며 활동혜택으로 역량강화 교육프로그램 무료 수강과 함께 수료증 및 소정의 활동비가 제공된다.

또한 올 9월 중순 청년의 날을 맞아 열리는 청년축제를 기획하고 분야별로 운영에 참여하게 된다. 강연/공연팀은 청년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강연 등을 기획하고, 취미클래스팀은 건전한 취미 활동 향유를 위한 클래스들을 모집하며, 세레머니팀은 청년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담는 퍼포먼스 등을 제작하는 등 각 분야별로 청년들의 아이디어를 담아 참신한 청년축제를 꾸려낼 전망이다.

축제 기획단에 참여하고자 하는 중랑구 청년은 카카오톡 채널 ‘중랑구 청년축제’를 검색해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신청하면 된다. 면접심사 후 6월 29일 최종결과를 발표하며 선발자들에게는 개별통보 할 예정이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축제 기획단이 청년 스스로 축제를 만들어나가며 함께 소통할 수 있는 교류의 장으로 발전되길 바란다.”라며, “여러 현실적 문제들로 힘든 청년들에게 위로와 공감의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해 12월, 청년축제기획단을 통해 ‘중랑구 온라인 청년축제’를 개최한 바 있다. 축제는 랜선 공연과 비대면 청년 고민 상담, 온라인 강연 페스티벌, 온라인 플리마켓 등으로 다양하게 꾸며져 지역 청년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