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아이들이 사회를 만날 때’ , 성북구 소아과 전문의 초청 비대면 공개강좌 개최

선착순 주민 100명에 한해 이메일 및 전화신청

홍길동 기자 | 기사입력 2021/06/02 [15:17]

‘아이들이 사회를 만날 때’ , 성북구 소아과 전문의 초청 비대면 공개강좌 개최

선착순 주민 100명에 한해 이메일 및 전화신청

홍길동 기자 | 입력 : 2021/06/02 [15:17]


[우리집신문=홍길동 기자] 서울 성북구가 소아청소년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를 초청해 오는 30일에 비대면 공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자녀의 사회성 발달 및 또래 관계 능력 향상에 관심이 있는 주민의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 선착순 100명에 한해 이메일 및 전화신청을 받고 있다.

성북구정신건강복지센터 소아청소년 정신건강증진 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이번 강좌는 비대면 온라인(youtube)교육으로 진행되며, 성북우리아이들병원 송민재 원장과 무지개정신건강의학과 최은형 원장의 재능기부로 마련됐다.

구 관계자는 “자녀를 둔 주민을 대상으로 한 이번 강좌는 생애주기별 사회성 발달과정에서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는 사례 중심으로 구성됐다”면서 “아동청소년의 사회성 발달에 대한 이해를 도울 뿐만 아니라 자녀가 긍정적인 또래경험을 통해 건강한 성장을 하도록 돕는 부모의 역할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어느 때보다 아이들의 사회성 발달에 대한 고민이 많은 지금 ‘사회성’에 대한 혜안을 나누기 위해 임상경험과 이론을 담아 정신건강 전문가들이 고민을 함께 나누는 자리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공개강좌에 참여하고자 하는 주민은 성북구정신건강복지센터로 문의하거나 이메일로 성명, 연락처 등을 기재해 신청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