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남양주시 진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1:1 복지천사 활동 실시

경기도 | 기사입력 2020/02/11 [18:05]

남양주시 진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1:1 복지천사 활동 실시

경기도 | 입력 : 2020/02/11 [18:05]

[우리집신문=경기도] 남양주시 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센터장 이상운)와 진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 사각지대 해소 및 예방을 위한 ‘복지천사’활동을 매월 실시하고 있다.

복지천사는 학력, 고령, 오랜 빈곤상태의 복지 사각지대 대상자가 복지서비스 신청을 중도 포기하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신청부터 접수까지 책임지는 복지서비스 연계·지원 시스템이다. 복지담당공무원이 초기상담 후 필요시 공무원과 복지천사가 동행 방문하여 상담, 신청서류 안내 및 작성 등을 1:1매칭으로 지원하게 된다.

지난 10일 복지지원과 복지상담팀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의 기초수급 신청에 대한 상담을 진행했으나 신청서 작성과 구비서류가 많아 작성에 어려움이 예상되는 상황이었다. 이에 찾아가는보건복지팀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천사가 가정을 방문하여 신청서 작성과 구비서류 등을 함께 준비하여 작성에 도움을 드렸다.

또한, 어르신의 가정에 식탁이 흔들거리며 테이프로 고정되어 있는 상태여서 차후에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민간자원 연계로 식탁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상운 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장은 “복지대상자의 정기방문 모니터링, 사각지대 발굴, 자원연계 활동에서 더 나아가 복잡하고 어려운 복지서비스 신청을 돕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복지천사 활동을 응원하며 앞으로도 실질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남양주시]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생활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