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나주시, 사회복지 종사자 예산·회계 교육

15~16일까지 예산 집행 및 회계처리절차 표준화 교육

최막례 기자 | 기사입력 2015/01/21 [11:41]

나주시, 사회복지 종사자 예산·회계 교육

15~16일까지 예산 집행 및 회계처리절차 표준화 교육

최막례 기자 | 입력 : 2015/01/21 [11:41]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사회복지시설 예산 집행 및 회계처리절차를 표준화하여 효율적인 시설 운영을 도모하고자 15일부터 16일까지 농업기술센터 3층 회의실에서 관내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예산·회계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2011년부터 정기적으로 실시한 사회복지시설 감사 결과 세출예산 집행 시 시설간 공통적·반복적으로 지적된 사항과 관련법규 및 지침에 구체적인 언급이 없는 사항에 대하여 관내 시설에서 공통적으로 사할 수 있는 자체기준을 마련하고 예산 편성 및 집행에 따른 기준·절차·유의사항을 지도하여 보조금과 후원금 사용의 정확성과 투명성을 제고하는데 중점을 뒀다.

 또 갈수록 늘어나는 사회복지보조금이 지원목적에 맞게 적법하게 사용됨으로써 대상자들의 복지서비스 만족도 향상 및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 보장이 이루어지도록 지속적인 지도감사를 실시, 시설운영의 적법성을 확보해 나갈 것을 강조했다.

 사회복지시설 회계담당자는 “예산집행 시 기준과 절차 등 재무회계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여 어려움이 많았는데, 세출예산과목별로 사용기준과 방법 등을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특히 감사 지적사례와 연계하여 설명해 주어 이해가 빠르고 복지시설의 재무회계에 대해 제대로 알게 되었다”고 말했다.(감사실 송덕희 339-8334)

/나주=최막례 기자

원본 기사 보기:rorynews.com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