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속초시,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 단계시험 실시

야간단계 시험을 통한 누수 및 노후관 탐사

김고구마 | 기사입력 2022/05/03 [10:32]

속초시,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 단계시험 실시

야간단계 시험을 통한 누수 및 노후관 탐사

김고구마 | 입력 : 2022/05/03 [10:32]

속초시청


[우리집신문=김고구마] 속초시는 효율적인 상수도 및 상수관로 관리를 위해 실시 중인 '속초시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 중 사업대상지(중앙 중1블록) 블록 구축이 완료됨에 따라, 누수지점 적출을 위한 야간 단계 시험을 실시한다.

이번 야간 단계 시험을 실시하는 중앙 중1블록은 장사동·영랑동·금호동·교동 일원으로 5월 3일부터 19일 중 총 5일에 걸쳐 5개 구간으로 나눠 자정부터 다음날 6시까지 실시할 예정이다.

5월 3일부터 속초고등학교~장사항~영랑교 일원, 9일은 영랑 해안길~동명항 ~ 속초 해양경찰서 일원, 11일은 속초항 국제여객터미널 ~ 수복탑사거리~속초시청 ~ KB국민은행 일원, 16일은 영랑초등학교~ 영랑동주민센터~동명동주민센터~한국전력공사 일원, 18일은 중앙시장 ~ 갯배 선착장 ~ 생모리츠아파트 ~ 청학가로사거리 일원에서 실시하는 것으로 계획하고 있다.

속초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통해 이후 있을 노후관 정비사업 실시에 만전을 기함으로 시민들께서 안심하고 드실 수 있는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는데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또한, 사업대상지 노후 상수관망 정비공사는 이번 단계 시험(야간단수)등을 통해 최적의 사업구간을 선정 후 총 사업비 105억 원을 투입하여 배·급수관로 31km를 교체할 계획이며 ΄22년 6월부터 추진하여 ΄23년 5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