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서귀포보건소, 관내 초․중․고등학교 대상 청소년 게이트키퍼 양성교육 실시

김고구마 | 기사입력 2022/05/02 [12:11]

서귀포보건소, 관내 초․중․고등학교 대상 청소년 게이트키퍼 양성교육 실시

김고구마 | 입력 : 2022/05/02 [12:11]

관내 초․중․고등학교 대상 청소년 게이트키퍼 양성교육


[우리집신문=김고구마] 서귀포보건소는 정신건강 위기 학생들의 자살 등 위험징후를 적기에 발견하고 적절한 개입을 통해 마음까지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관내 초 ․ 중 ․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게이트키퍼 양성 교육 및 생명존중 분위기 확산을 위한 생명사랑 사진관 홍보관을 운영하고 있다.

청소년기는 아동기를 지나 성인기를 준비하는 결정적인 시기로 스트레스가 급증하고 정서적으로 불안정한 시기인데 코로나로 인해 아동․청소년기의 정신건강 위험요인이 가중되고 있어 도움이 필요한 정신건강 위기 학생은 늘어나고 있다.

이에 지난달부터 남주중, 효돈중학생 541명을 대상으로 일상에서 가까이 지내는 친구들의 정신건강 위험요인 및 자살위험 징후를 파악하여 전문기관에 연계할 수 있도록‘생명사랑 틴틴교실’게이트키퍼 양성교육 및 단계별로 동기유발 및 학생들의 관심을 높일 수 있도록 생명사랑 사진관 운영 등 캠페인을 진행했다.

서귀포보건소 관계자는“아동 ․ 청소년 대상 게이트키퍼 양성 교육을 실시하여 아동 ․ 청소년의 정신건강 문제를 조기에 발견하고 적절한 치료를 통해 건강하게 성장해 건강한 가정·학교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