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강릉교육문화관, ‘명작(名作), 릴레이 필사’ 운영

천천히 읽는 즐거움! 느린 독서로 만끽하는 힐링 프로젝트

김고구마 | 기사입력 2022/05/02 [11:36]

강릉교육문화관, ‘명작(名作), 릴레이 필사’ 운영

천천히 읽는 즐거움! 느린 독서로 만끽하는 힐링 프로젝트

김고구마 | 입력 : 2022/05/02 [11:36]

강원도 교육청 전경


[우리집신문=김고구마] 강릉교육문화관은 오는 5월 3일부터 10월 31일까지 6개월간, 초·중·고등학생과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명작(名作), 릴레이 필사’를 운영한다.

‘명작(名作), 릴레이 필사’는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자 1인이 해당도서를 2주간 대출하여 필사하고 교육문화관에 반납하면, 다음 참가자가 내용을 이어 필사하는 형식으로 진행한다.

대상도서는 아이들과 부모가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아름다운 가치사전(채인선), △오즈의 마법사(L. 프랭크 바움), △어린왕자(생택쥐페리), △못 가본 길이 더 아름답다(박완서), △마지막 수업(이어령), △월든(헨리 데이비드 소로) 총 6권을 선정했다.

강릉교육문화관 1층 북카페와 종합자료실에 ‘필사의 공간’을 마련하여 교육문화관 방문객 누구나 필사를 체험할 수 있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은 강릉교육문화관 분관인 정선교육도서관과 명주교육도서관이 함께하는 협력사업으로 사업 종료 시 참가자들이 필사한 원고지를 정선과 명주교육도서관 참가자들의 필사와 함께 순회 전시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5월 3일부터 강릉교육문화관 홈페이지 및 종합자료실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해당도서와 원고지는 접수 순서대로 받을 수 있다.

박인준 강릉교육문화관장은 “많은 분들이 릴레이 필사를 통해 아름다운 글을 천천히 음미하며 읽을 때, 독서가 주는 힐링을 꼭 경험해보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궁금한 사항은 강릉교육문화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문헌정보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