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5월 가정의달 강원도 농특산물 수도권 온라인 직거래 행사 개최

한우, 홍삼 등 비교우위 품목 적극 홍보, 수도권 시장 집중 공략

김고구마 | 기사입력 2022/05/01 [13:08]

5월 가정의달 강원도 농특산물 수도권 온라인 직거래 행사 개최

한우, 홍삼 등 비교우위 품목 적극 홍보, 수도권 시장 집중 공략

김고구마 | 입력 : 2022/05/01 [13:08]

강원도청


[우리집신문=김고구마] 강원도 서울본부에서는 도내산 농특산물의 홍보·마케팅 강화, 수도권 시장 고정고객 확보를 위하여 서울시 마포구과 연계하여 '5월 가정의 달 맞이 강원도 농특산물 온라인 직거래 행사'를 5월2일부터 13일까지 12일간 추진한다.

이번 직거래 행사에서는 강원도 농특산물 중 타지역산 대비 비교우위를 점하고 있는 프리미엄급 품목인 강원도 한우와 홍삼을 행사 품목으로 선정했다.

또한 수도권 내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하고, 차별화된 서비스와 상품성을 강조하기 위하여 행사 기간 중 제품을 구입하는 고객에게는 가격 할인, 무료 배송, 익일 배송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강원도 농특산물에 대한 수도권 소비자의 접근 편이성을 제고할 방침이라고 관계자는 밝혔다.

본 행사에 참가하는 도내 기업은 총 2개 기업으로 “로움에스농업회사법인(대표 허경, 한우, 춘천시 소재)”, “강원인삼농협(조합장 최진현, 홍삼, 홍천군 소재)”이다.

“로움에스농업회사법인”은 정육 브랜드 ‘파파스컷’을 운영하고 있으며 “가족을 위하는 아빠의 마음으로 여는 오늘의 정육점” 이라는 슬로건 아래 저지방, 비인기 부위의 숙성을 통한 가치 재창조, 지역산 농산물의 식자재 활용에 따른 로컬푸드 유통 활성화, 친환경 종이포장재를 활용한 포장패키지 제공으로 지속 발전 가능한 기업을 목표로 하고 있는 기업이다.

허경 로움에스농업회사법인 대표는 “본 행사의 취지가 도농교류 활성화라는 우리 회사의 영업 방침과도 맥락을 함께 하고 있기에 본 행사에 참여하게 되었다.”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이번 직거래 행사의 또다른 참가 기업인 “강원인삼농협”은 ‘인삼경작인과 소비자를 직접 연결하는 직거래 체계 구축, 유관기관, 단체와의 협력사업 추진에 따른 지역개발 및 지역밀착형사업 추진을 통한 인삼경작인의 소득 극대화’라는 목표 아래 강원도 대표 인삼유통단체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강원인삼농협 조합장은 “본 행사를 계기로 침체되었던 도농교류활동이 다시금 활성화 되길 기원하는 마음으로 본 행사에 참가하게 되었으며, 본 행사 이외에 강원도 인삼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가 온다면 항시 동참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며 강원 인삼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의지를 나타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하고 있는 강원도 서울본부의 본부장은 “본 행사를 강원도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수도권 소비자에게 다시금 홍보할 수 있는 계기로 삼아 코로나19 어려움을 겪었던 농업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본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 향후, 수도권 및 인접지역에 대한 도농교류 활동을 적극 추진하여 강원도 브랜드 이미지 제고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