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서귀포시, 건강실천・사랑나눔 프로젝트’ 협약 체결

김고구마 | 기사입력 2022/04/29 [15:47]

서귀포시, 건강실천・사랑나눔 프로젝트’ 협약 체결

김고구마 | 입력 : 2022/04/29 [15:47]

건강실천 사랑나눔 업무협약


[우리집신문=김고구마] 서귀포시와 NH농협 서귀포시지부(지부장 김현우), 서귀포시 농축협운영협의회(회장 백성익)는 지난 29일 올레 6코스 내에 있는‘소라의 성’에서 ‘건강실천 & 사랑나눔 프로젝트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서귀포시 공직자와 농협 임직원이 참여하는 걷기 챌린지와 기부행사를 위해 추진한 이 협약은 코로나로 침체된 사회적 분위기에 활력을 주고 이웃나눔을 통해 건강한 지역 공동체 조성 및 공익활동 연계 추진을 목적으로 이루어진 프로젝트다.

협약에 따라 서귀포시 공직자와 서귀포시 농협 임직원은 1억보 걷기 달성을 목표로 5월 한 달간 매일 건강 걷기를 할 계획이다.

또한 농협 서귀포지부에서 1,000만원, 10개 지역농협에서 1,000만 원을 마련해 2,000만 원의 기부금을 서귀포시 관내 사회복지기관 등에 기탁할 방침이다.

그간 서귀포시는'건강한 도시, 행복한 시민'이라는 시정목표로 시민의 건강증진을 최우선 정책과제로 선정, 건강지표 향상 및 건강한 시민의 삶을 구현하기 위해 다양한 시책을 추진해 왔다.

그 일환으로 맺은 이번 협약도 서귀포시와 서귀포시 농협이 시민 건강 증진 및 행복지수 향상을 위한 선도 역할을 위해 체결한 것이다.

농협 관계자는“건강실천 사랑 나눔 이벤트에 참여하게 돼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일회성 행사가 아닌 지속적으로 사회 공헌에 앞장설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김태엽 시귀포시장은 “코로나19로 기부 문화가 많이 위축돼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나눔을 결정해 준 농협 관계자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서귀포시도 민‧관 협력을 통해 시민이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