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진안군, 제52회 지구의 날 캠페인 실시

제 52회 지구의날 및 제14회 기후변화주간

강강강 | 기사입력 2022/04/22 [11:19]

진안군, 제52회 지구의 날 캠페인 실시

제 52회 지구의날 및 제14회 기후변화주간

강강강 | 입력 : 2022/04/22 [11:19]

진안군, 제52회 지구의 날 캠페인 실시


[우리집신문=강강강] 진안군은 22일'제52회 지구의 날'을 맞아 지구 살리기에 동참하고자 진안읍 시가지에서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환경과 및 읍사무소 직원 20여명이 참석해 기후변화에 따른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저탄소 생활을 실천에 모두가 관심을 갖고 생활 실천 운동에 동참해줄 것을 홍보한 후 깨끗한 거리 만들기 일환으로 진안읍 시가지 청소를 실시했다.

환경부에서는 2009년 지구의 날을 지정하고 지구의 날을 전후 1주일을 기후변화주간으로 지키며 ‘지구를 위한 실천, 바로 지금 나부터’의 슬로건을 걸고, 군민 개개인이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알고 탄소중립 생활실천 일상화가 시급하고 저탄소 생활실천의 중요성을 알리고 있다.

군은 주민들이 할 수 있는 탄소중립 생활실천에 대해 ▲전기절약부터 시작하는 에너지 전환 ▲내 나무 심기부터 시작하는 탄소흡수 숲 ▲새·재활용부터 시작하는 순환경제 ▲대중교통과 전기차부터 시작하는 친환경 이동 ▲저탄소 제품 구매부터 시작하는 저탄소 산업화 등으로 알리고, 적극 동참해줄 것을 호소했다.

군 관계자는“기후변화로부터 우리의 자연과 환경을 보호하고 자녀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자연을 물려줄 수 있도록 탄소중립 생활실천에 다함께 참여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지역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