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제주시주민자치위원회협의회 4월 정례회의 개최

김고구마 | 기사입력 2022/04/21 [11:53]

제주시주민자치위원회협의회 4월 정례회의 개최

김고구마 | 입력 : 2022/04/21 [11:53]

제주시주민자치위원회협의회 4월 정례회의


[우리집신문=김고구마] 제주시주민자치위원회협의회에서는 지난 20일 삼도1동주민자치센터 3층 회의실에서 4월 정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에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 두기가 전면 해제됨에 따라 안동우 제주시장을 비롯해 26개 읍면동 주민자치위원장 전원이 참석했다.

회의에서는 2022. 2월 협의회 정례회의 결과, 주민자치위원 보궐모집 변경사항 보고와 주민자치 박람회개최, 시 협의회 활동 사업 추진계획(안) 승인 등의 안건을 논의하고 심의했다.

또 주민자치위원의 역량 강화를 위해 지난 12일부터 개강해 추진하고 있는 제1기 주민자치대학의 추진상황 보고도 함께 진행됐다.

제주시 주민자치위원회 협의회 윤용팔 회장은 “지역을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위원장님을 비롯해 위원님들의 역량을 더욱 키워야 한다”며 “주민자치 활성화와 지역발전을 도모하는 데 훌륭한 리더십을 발휘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정례회의에 참석한 안동우 제주시장은 “그동안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지역에서 방역 활동, 거리 두기 등 시정 현안 사항에 적극 협조해 주신 위원님들께 고마운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지역 발전에 늘 관심을 기울여 주시고 주민의 자치 역량 강화에 노력해 주시는 제주시 26개 주민자치위원장님께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주민자치위원회 협의회에서는 지난해 코로나블루 극복을 위해 자치센터 프로그램 공모전을 개최했으며, 서예, 캘리그래피, 공예품, 사진 등 407점이 응모해 성료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