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환경을 지키는 착한 발걸음, 오늘은 “줍깅” 하기 좋은 날

오대천 걷기길 걸으면서 #줍깅 챌린지 함께해요!

김고구마 | 기사입력 2022/04/21 [10:18]

환경을 지키는 착한 발걸음, 오늘은 “줍깅” 하기 좋은 날

오대천 걷기길 걸으면서 #줍깅 챌린지 함께해요!

김고구마 | 입력 : 2022/04/21 [10:18]

평창군청


[우리집신문=김고구마] 평창군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지구의 날을 맞아 주민들과 함께하는 ‘건강도 챙기고 환경도 챙기는 줍깅 챌린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챌린지는 지구의 날 기념 행사로 일상생활 속 환경보호 의미를 되새기자는 취지로 모바일 앱을 통한 비대면 방식을 통한 평창군 걷기길 어디서나,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줍깅” 행사로 진행된다.

“줍깅”이란 쓰레기 줍기와 조깅을 합성한 신조어로, 가볍게 산책을 하며 환경정화를 하는 활동을 뜻하며, “줍깅 챌린지”는 코로나19로 일회용 제품 사용량이 급증하고 이에 따른 환경문제가 대두되는 상황에서 환경문제 해결과 동시에 건강도 챙길 수 있는 일석이조 친환경 비대면 활동이다.

챌린지는 4월 30일까지 진행되며, 해당 기간 내 걷기길에서 줍깅 활동을 한 후 인증 사진과 완료한 걸음수를 평창군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비대면 걷기 화목한 DAY’ 모바일 밴드에 업로드 하면 최고급 LED 헤드랜턴을 제공한다.

장재석 평창군보건의료원장은 “이번 줍깅 챌린지를 통해 일상생활 속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문화가 정착되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많은 주민들이 챌린지에 동참하여 환경보호와 건강을 챙길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