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정선 가리왕산 올림픽 국가정원 조성 정선군민 의지 결집

추진위원회 주최, 180개 기관·단체, 정선군민 300여명 참석

김고구마 | 기사입력 2022/04/20 [11:33]

정선 가리왕산 올림픽 국가정원 조성 정선군민 의지 결집

추진위원회 주최, 180개 기관·단체, 정선군민 300여명 참석

김고구마 | 입력 : 2022/04/20 [11:33]

정선 가리왕산 올림픽 국가정원 조성 정선군민 의지 결집


[우리집신문=김고구마] 정선군 가리왕산 올림픽 국가정원 추진위원회와 정선군민들이 하나된 마음으로 “가리왕산 올림픽 국가정원 조성”을 위한 의지를 결집하고 있다.

추진위원회와 180개 기관·단체, 정선군민들은 20일 아리랑센터 아리랑홀에서 “가리왕산 올림픽 국가정원 조성”을 위한 제1차 군민 설명회를 개최하고 국가정원이 조성될 수 있도록 군민 모두가 다같이 힘을 모아 나가기로 했다.

추진위는 이날 설명회를 통해 국가정원 조성 필요성과 추진방안에 대하여 공유하고 보다 폭넓은 군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반드시 국가정원이 가리왕산에 조성될 수 있도록 군민 모두가 하나된 마음으로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전흥표 추진위원장은 개회사에서 전국 최초의 산림형 국가정원이 우리군 가리왕산에 조성되어 고부가가치 6차 산업의 메타로 자리매김시켜 웰니스 관광경제 정원도시 정선으로 발전시킬 수 있는 전 군민들의 단결된 의지와 역량이 결집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신범순 지식문화재단 이사장은 기조연설에서 국가정원 유치 및 국비확보 위한 예비타당성조사 신청 및 추진계획을 제시하고 가리왕산 올림픽 국가정원은 생태복원형, 지속가능형, 디지털 스마트형의 3대 발전방향과 글로벌 평화의 상징, 강원도 문화관광산업 컨트롤타워, 폐광지역 경제발전 전략 거점, 국가정원 중심 순환경제 활성화, 정주형 신 관광경제 벨트 구축, 자연 생태관광의 통합거점 등의 6대 기능을 담당함으로써 정선군 뿐만 아니라 강원도 전역의 신성장을 견인하는 발판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강원도가 가리왕산 올림픽 국가정원을 기반으로 하는 강원도 정원산업 클러스터’를 강원도 폐광지역에 조성하여 폐광대체산업 효과를 증진시키고 지방소멸에도 적극 활용할 필요가 있다고 제안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