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제주국제교육원, 외국어듣기능력신장 학부모동아리 사례집 발간

외국어듣기능력신장 학부모동아리 활동사례를 한 권의 책으로 엮다!

김고구마 | 기사입력 2022/04/19 [12:28]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제주국제교육원, 외국어듣기능력신장 학부모동아리 사례집 발간

외국어듣기능력신장 학부모동아리 활동사례를 한 권의 책으로 엮다!

김고구마 | 입력 : 2022/04/19 [12:28]

외국어듣기능력신장 학부모동아리 사례집


[우리집신문=김고구마]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제주국제교육원은 자연스러운 영어 습득 사례 공유 및 확산을 위해 외국어듣기능력신장 학부모동아리 사례집을 발간하여 4월 18일부터 배포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희망하는 초등학교에서도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영어 듣기 환경 조성을 통해 학생들이 영어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제고할 수 있도록 외국어듣기능력신장 특별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사례집은 총 4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고, 특히 3장에서는 학부모, 학생 및 학교의 실천사례가 소개되어 영어를 학습으로서가 아니라 소통의 도구로써 자연스럽게 익히는 생생한 경험담 및 활동 내용 등을 엿볼 수 있다.

외국어듣기능력신장 동아리 참여 학생 1기이며 사례집 발간에 참여한 김수경(26세)씨는“영어를 언어로 접했다는 것이 가장 큰 소득이며, 시험과목으로만 영어를 대했다면 짧은 지문에 갇혀 그 이상의 역량을 기르지 못했을 것이다.”라고 소감을 전한다.

제주국제교육원 관계자는“사례집 발간을 통해 외국어듣기능력신장 학부모동아리 뿐 아니라 학교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특별 프로그램이 취지에 맞게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학생들이 언어의 본질인 의사소통 능력을 기르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