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인제군, 2022년 강원도 제1호‘K-웰니스 도시'로 선정

(사)한국웰니스산업협회, 매년 권역별 대표 웰니스 도시 선정

김고구마 | 기사입력 2022/04/14 [13:01]

인제군, 2022년 강원도 제1호‘K-웰니스 도시'로 선정

(사)한국웰니스산업협회, 매년 권역별 대표 웰니스 도시 선정

김고구마 | 입력 : 2022/04/14 [13:01]

인제군, 2022년 강원도 제1호‘K-웰니스 도시'로 선정


[우리집신문=김고구마] (사)한국웰니스산업협회가 인제군를 2022년 강원도 제1호 ‘K-웰니스 도시’로 선정했다.

‘K-웰니스 도시’는 우리 나라를 대표하는 웰니스 도시임을 민간 대표 웰니스 단체인 웰니스협회가 인증하는 사업이다.

2019년부터 시행된 인증 사업은 2020년에는 코로나 시국으로 중단 된 이후, 작년부터 재개된 것으로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현재의 웰니스 관련 인프라 및 성과를 점검하고 미래의 웰니스산업 육성계획를 종합 평가하여 선정하고 있다.

‘K-웰니스 도시’ 는 신청 지자체의 웰니스산업 육성 의지 및 지역주민의 참여도 등 총 6개 분야를 전문가의 심사로 선정한다. 특히 16개의 특화분야로 구분되는 ‘K-웰니스 도시‘에서 인제군은 자연숲캠핑 분야로 선정되었다.

’K-웰니스 도시‘로 선정된 지자체는 3년간 해당 권역을 대표하는 웰니스도시라는 권위를 가지며, 웰니스협회는 ’K-웰니스 푸드 · 투어리즘 페어‘, ’K-웰니스 데이‘, ’K-웰니스 국회 심포지엄‘, ’K-웰니스 뉴스‘ 및 세계웰니스대회 등 국내외 전시회 및 컨퍼런스 개최시 ’K-웰니스 도시‘ 선정 지자체를 우선 홍보한다.

인제군 최상기 군수는 “인제군을 2022년 강원도 제1호 웰니스 도시로 선정해준 한국웰니스산업협회에 감사하다.”며 “코로나 19로 인해서 기존 산업의 페러다임이 웰빙(Well-Being), 행복(Happiness), 건강(Fitness)을 중심으로 하는 웰니스산업으로 재편되며, 인제군은 이에 걸맞게 웰니스산업을 육성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인제군은 하늘내린 인제 라는 기존 도시 슬로건과 함께 이번에 강원도 제1호 웰니스 도시로 선정되어 건강하고 행복한 도시라는 인제의 또 하나의 브랜드가 생겨서 기쁘다.” 고 전했다.

한국웰니스산업협회 김미자 회장은 “인제군의 K-웰니스 도시 선정을 축하드리며, 인제군이 한국을 대표하는 웰니스 도시로서 그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협회에서도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K-웰니스 도시”는 인제군과 함께 전남 순천시(힐링명상 분야), 경북 의성군(관광숙박 분야)이 선정되었고, 작년에는 경남 합천군(자연숲캠핑 분야), 전북 순창군(힐링명상 분야), 경기 김포시(식품건강 분야), 충남 보령시(관광숙박 분야)가 선정되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