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고성 문화도시조성 행정교육 워크숍 개최

김고구마 | 기사입력 2022/04/08 [06:28]

고성 문화도시조성 행정교육 워크숍 개최

김고구마 | 입력 : 2022/04/08 [06:28]

고성군청


[우리집신문=김고구마] 고성문화재단은 문화도시에 대한 이해, 문화도시 추진을 위해 행․재정역활 공유와 문화도시 연계사업 발굴과 부서의견 수렴을 위한 고성 문화도시조성 행정교육 워크숍을 개최한다.

4월8일과 4월22일 총 2회에 걸쳐 운영되는 이번 워크숍은 고성군 신관3층 대회의실에서 37명이 참석한다. 그동안 군민들과 함께 도출한 문화도시 핵심가치를 심화, 발전시키기 위한 과정으로 고성 문화도시 조성 방향 및 추진 경과 공유, 지역 현안을 바탕으로 한 지역 아젠다 도출 등이 논의된다.

워크숍에는 공무원 및 공공기관, 민간문화단체, 기업, 학교 등 다양한 주민주체들이 모여 문화도시 조성에 대한 의견을 공유할 계획이며, 민관산학이 협력하여 지속 협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계획이다.

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고성군 군민과 행정의 협업은 물론이고, 민관산학의 다양한 주민 주체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문화도시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함명준 이사장은 “문화도시는 주민 의견을 바탕으로 주민 주체들의 협력과 지원이 함께 모여 도시 전체가 움직여야 한다.”면서 고성의 문화도시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되도록 민관산학 거버넌스 조성에 한마음으로 협력하기 위해 위크숍을 개최하게 되었다“ 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