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강원도, '제23회 의암대상'수상자 선정

공로부문 이택열 인제축협 조합장

김고구마 | 기사입력 2022/04/05 [18:53]

강원도, '제23회 의암대상'수상자 선정

공로부문 이택열 인제축협 조합장

김고구마 | 입력 : 2022/04/05 [18:53]

강원도청사


[우리집신문=김고구마] 강원도는 강원도민일보사, (사)의암류인석선생기념사업회와 공동으로 제23회 의암대상 수상자로 공로부문에 이택열 인제축산업협동조합장을 선정하였다. 올해 학술부문은 수상자를 선정하지 못했다.

수상자는 지난 3월 21일 학계 등 관계전문가로 구성된 의암대상 심사위원회에서 엄격한 심사과정을 거쳐 확정되었다.

의암대상은 의암 류인석 선생의 구국 충절의 넋을 기리고 국가와 민족을 위해 헌신하신 애국·애족의 정신을 후세에 전승하기 위해 2000년부터 매년 2개 부문(학술, 공로)을 선정해 왔다.

공로부문 수상자인 이택열 인제축산업협동조합장은 평소 장학금 지원, 경로당 난방유 지원, 소외계층을 위한 연탄 및 병원비를 지원하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해왔다.

특히 인제독립운동사 발간 및 청소년 대상 선양사업 활동을 지원하였으며, 도내 취약계층 독립운동가 후손에게 겨울철 난방물품을 전달하는 등 독립운동가의 후손들에게 자긍심을 고취하며, 유인석 선생의 애민애족 정신을 사회적으로 확산시키는데 크게 기여하였다.

수상자에는 상장과 상금 1,000만원이 수여되며 시상식은 오는 4월 12일 의암 류인석기념관에서 기관, 학계 전문가,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