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평창군, ‘2022 리더의 자격. 나도 치매파트너 릴레이 인증' 시작

김고구마 | 기사입력 2022/04/05 [09:47]

평창군, ‘2022 리더의 자격. 나도 치매파트너 릴레이 인증' 시작

김고구마 | 입력 : 2022/04/05 [09:47]

평창군, ‘2022 리더의 자격. 나도 치매파트너 릴레이 인증' 시작


[우리집신문=김고구마] 평창군 평창군보건의료원 치매안심센터는 치매인식개선교육을 통해 치매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여, 치매어르신과 가족은 물론, 누구나 치매에 대해 안심하며 살아갈 수 있는 마을을 만들기 위해 ‘2022 리더의 자격. 나도 치매파트너 릴레이 인증’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2022 리더의 자격. 나도 치매파트너 릴레이 인증’은 치매환자와 치매파트너의 건강하고 행복한 동행을 위해 일상생활에서 치매환자와 가족을 배려하는 따뜻한 동반자 인증 지원이다.

우선 평창군 읍·면 이장협의회 소속 이장협의회장을 주체로, 치매파트너 회원등록 및 교육수료, 인증식을 거쳐 다음 주자 릴레이 추천 순으로 진행되며, 치매파트너 인증을 한 평창군 읍·면 이장협의회장은 치매극복의 날 및 걷기 행사 등의 치매 친화적 활동에 적극 참여하게 된다.

한편 기관・단체장이 파트너교육 이수를 하고, 소속 구성원 전원이 교육을 수료하면 치매극복선도단체 지원 신청이 가능하다.

장재석 보건의료원원장은 “마을의 실질적 리더인 이장협의회의 ‘2022 리더의 자격. 나도 치매파트너 릴레이 인증’참여를 통해, 마을구성원들이 치매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공유하고, 치매환자와 가족을 응원하며 모두가 살기 좋은 건강하고 행복한 마을환경 조성에 도우미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