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제주특별자치도, 갓찐(값진) 제주청년강사양성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청년이 제안한 값진 프로그램, 청년 주도로 첫 발걸음 떼다

김고구마 | 기사입력 2022/04/04 [14:58]

제주특별자치도, 갓찐(값진) 제주청년강사양성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청년이 제안한 값진 프로그램, 청년 주도로 첫 발걸음 떼다

김고구마 | 입력 : 2022/04/04 [14:58]

갓찐(값진) 제주청년강사양성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우리집신문=김고구마] 제주특별자치도는 강연을 직업으로 삼고자 하는 제주청년을 위해 ‘갓찐(값진) 제주청년강사양성 프로그램’을 4월부터 본격 추진한다.

제주청년 원탁회의에서 제안·채택된 ‘갓찐 제주청년강사양성 프로그램’은 제주청년의 사회참여를 유도하고 역량강화를 통한 사회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2022년 청년참여예산 사업으로 추진된다.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청년들이 직접 교육업체를 선정했으며, 프로그램 내용 구성 등 사업 추진에도 주도적으로 참여했다.

전국 제안 공모를 통해 최종 ㈜한국갭이어(서울 소재)가 대행업체로 선정됐으며, 상반기 20명, 하반기 30명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교육내용은 강의기획, 강연내용 설계 등 강연 구성방법 습득, 바른 전달과 말하기, 교육생 개인별 미션수행, 1:1컨설팅 등 교육생이 직접 실행하는 활동 중심으로 구성됐다.

또한 강연실행 경연대회를 통해 우수자를 선발하고, 동영상 촬영을 통한 영상강연 프로필 제작 또는 토크콘서트 진행 및 경험 등 실질적인 강연 진행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가자 모집은 5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되며, 제주도청, 제주청년센터, ㈜한국갭이어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고 면접을 거쳐 최종 대상자를 선정한다.

교육은 5~6월 2개월간 매주 토·일 2시간씩 제주문학관 세미나실에서 진행되며, 경진대회를 개최해 우수 발표자에게는 별도의 혜택을 제공한다.

프로그램 수료자에게는 수료증과 함께 도 청년정책관련 위원회 추천 및 각종 청년행사 등에 청년강사로 우선 추천하며, 지속적인 사후관리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허법률 제주도 기획조정실장은 “청년이 직접 제안하고 주도하는'제주청년강사양성 프로그램'이 제주 청년정책의 좋은 사례가 되기를 바라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제주청년 스스로의 잠재력을 확인하고 성장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