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철원군 공동주택 RFID종량기 설치지원사업(8차) 신청 접수

김고구마 | 기사입력 2022/03/29 [09:50]

철원군 공동주택 RFID종량기 설치지원사업(8차) 신청 접수

김고구마 | 입력 : 2022/03/29 [09:50]

철원군 공동주택 RFID종량기 설치지원사업(8차) 신청 접수


[우리집신문=김고구마] 음식물쓰레기 배출환경 개선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하여 공동주택 RFID종량기 설치지원사업(8차)를 모집한다.

음식물쓰레기 RFID종량기는 세대별로 배출량을 계산하는 방식으로, 기존 종량제봉투 배출방식과 비교하여 객관적인 무계단위로 배출수수료를 부과하므로 상대적으로 비용이 저렴하고 음식물쓰레기 감량 체감도를 높일 수 있으며 배출 시에만 개폐구가 열려 냄새와 오물발생률이 줄어드는게 특징이다.

군은 2020년부터 관리사무소가 있는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RFID종량기 설치지원 사업을 추진하였다.

1~7차 지원사업에 참여한 주민들은 기존 종량제봉투 사용으로 인한 음폐수 발생 및 악취 등이 줄어든 것에 대해 만족도가 매우 높은 편이다.

올해는 음식물쓰레기 RFID종량기 약20대를 설치할 계획으로 8차 설치지원사업에 신청을 희망하는 관리주체가 있는 공동주택에서는 신청서를 작성하여 2022. 4. 15일까지 해당 읍·면사무소에 제출하면 된다.

최종 선정된 공동주택에 대해서는 유지관리비와 통신료를 제외한 전기료(대당 1,000원)만을 부담하게 되며, 음식물쓰레기 처리수수료는 선불제로 세대별로 지급되는 캐시비 또는 T머니카드를 주변 편의점에서 충전하여 사용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지속적인 RFID종량기 지원사업으로 공동주택의 음식물쓰레기 배출환경 개선과 주민불편이 해소되고 쾌적한 주거환경이 조성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