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강원도․홍천군․대한탁구협회, '탁구전용체육관 건립'업무협약

“매년 10만 방문 탁구메카 도약 및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

김고구마 | 기사입력 2022/03/28 [18:47]

강원도․홍천군․대한탁구협회, '탁구전용체육관 건립'업무협약

“매년 10만 방문 탁구메카 도약 및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

김고구마 | 입력 : 2022/03/28 [18:47]

강원도청


[우리집신문=김고구마] 강원도와 홍천군, 대한탁구협회는 탁구전용 체육관을 홍천군에 건립 지원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28일 11시에 강원도청에서 체결한다.

이번 협약은 대한탁구협회의 역점 프로젝트 사업으로 대한민국 탁구의 재도약과 부흥을 위해 대한탁구협회가 홍천군에 탁구전용체육관 건립을 결정하고, 홍천군에서는 프로 탁구팀을 창단하여 탁구발전을 이끌어 낸다는 계획이다. 또한 탁구전용체육관 완공 후 대한탁구협회가 홍천군으로 이전하는 내용도 포함되어 있다.

이번 협약은 대한탁구협회가 홍천군에 탁구전용체육관 건립을 제안하고, 홍천군이 이를 수용하면서 전격적으로 추진되었다.

탁구전용체육관은 홍천읍 시가지 일원에 건축물 연면적 약9,000㎡, 지하1층/지상 3층 규모로 건축될 예정이며, 주요 시설로는 세계대회를 개최할 수 있는 주경기장(탁구대 14~20대), 보조경기장, 관중석(1,000석 이상), 체력단련장, 교육장, 사무실, 기타 경기에 필요한 시설과, 선수단 숙소, 식당 등 부대시설을 포함 할 예정이다.

홍천군에 탁구전용체육관이 건립되면 대한탁구협회가 홍천군으로 이전하고, 탁구에 대한 전반적인 업무와 세계 탁구대회, 전지훈련 등 각종 대회 및 행사가 홍천군에서 개최될 것으로 기대된다.

성인 및 청소년 국가대표 훈련유치, 탁구관련 자격연수/강습회, 탁구협회 주관 전국대회, 실업연맹 대회 등 각종 대회 개최와 국제 탁구대회 및 지역생활체육대회 개최, 지역 유소년 탁구프로그램 운영, 지역 생활체육 프로그램 운영 등 탁구에 관한 모든 활동이 홍천군을 중심으로 개최되게 된다.,

이에따라 탁구지도자, 선수, 관람객 등 매년 홍천군 방문자는 10만명 정도로 예상되며, 이는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대한탁구협회가 강원도 홍천군에 탁구전용체육관 건립과 대한탁구협회까지 이전하는 과감한 결정을 해준 유승민 대한탁구협회장에게 감사의 뜻을 표하고, 탁구전용체육관 건립과 프로 탁구팀 창단을 통해 강원도와 홍천군이 명실상부한 대한민국의 탁구메카로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 기대하며, 강원도에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