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홍천군, 행복나눔 빨래방 개소식 개최

사회서비스형 노인일자리 일환으로 취약계층 이불 빨래 지원

김고구마 | 기사입력 2022/03/28 [10:27]

홍천군, 행복나눔 빨래방 개소식 개최

사회서비스형 노인일자리 일환으로 취약계층 이불 빨래 지원

김고구마 | 입력 : 2022/03/28 [10:27]

홍천군, 행복나눔 빨래방 개소식 개최


[우리집신문=김고구마] 홍천군은 3월 28일 홍천읍 연봉리에서 ‘행복나눔 빨래방’ 개소식을 개최했다.

개소식에는 허필홍 홍천군수를 비롯해 공군오 홍천군의회 의장, 신도현 강원도의회 부의장, 이경희 강원도청 일자리국장, 오병동 K-water 소양강댐지사장 등이 참석했다.

강원형 공공 이불빨래방의 일환인 홍천군 행복나눔 빨래방은 K-water 소양강댐지사에서 댐 지역 지원 사업으로 1억 5,000만원을 시설 인프라 비용으로 후원해 설치됐으며, 홍천군 노인복지관이 수행기관으로 지정되어 운영된다.

행복나눔 빨래방에는 홍천군 사회서비스형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30명이 근무하며 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의 이불 등 대형세탁물을 수거·세탁·배달하게 된다.

또 어르신 안부확인과 함께 향후 우유배달과 생필품 구매대행 등의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파로스에서 운동화세탁기를 후원하고 사단법인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에서 우유를 후원할 계획이다.

허필홍 홍천군수는 “행복나눔 빨래방 개소를 통해 어르신 일자리 제공은 물론 홀몸 어르신을 비롯한 취약계층의 복지서비스 향상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빨래방이 활성화 되어 그동안 대형이불 등의 세탁에 어려움을 겪었던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과 취약계층이 조금 더 쾌적한 생활을 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