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횡성군, 횡성읍 주요 교차로명 제정(정비) 선호도 조사 추진

김고구마 | 기사입력 2022/03/24 [10:36]

횡성군, 횡성읍 주요 교차로명 제정(정비) 선호도 조사 추진

김고구마 | 입력 : 2022/03/24 [10:36]


[우리집신문=김고구마] 횡성군은 횡성읍 교차로명 제정(정비) 선호도 조사를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국가기본도 표기 지명 정비사업의 일환으로 이뤄진다. 횡성읍 내 시가지 및 주요 간선도로에 설치된 교차로에 대해 명칭을 제정(정비)하여 위치정보 제공의 기초자료로 활용하며, 내비게이션 및 위급상황 출동 시 위치찾기를 지원함으로써 횡성군의 정확한 위치정보 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한다.

주민참여형 사업으로 추진되어 1월 7일 ~ 2월 7일 한달간 주민 의견 수렴 과정을 거쳤으며, 제출된 교차로명 후보에 대해 군민을 대상으로 한 최종 선호도 조사가 진행된다.

의견 제출 기간은 17일부터 31일까지로, 해당 QR코드에 접속하여 참여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횡성군 홈페이지 또는 횡성군 토지재산과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고, 문의 사항은 횡성군 토지재산과 공간정보팀로 연락하면 된다.

선호도 조사를 통해 교차로명을 선정한 후에는 지명위원회에 상정⦁의결하여 국가기본도 표기 지명으로 등재하며 교차로 표지판을 설치한다.

신승일 토지재산과장은“앞으로 교차로명 제정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횡성군 전 지역에 대해 사업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우리 지역의 교차로명을 정하는 의미 있는 사업인 만큼 군민 여러분께서도 지역의 역사성 등을 고려하여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시길 바란다. ”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