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영월군, 전기자동차 민간보급사업 추진

미세먼지 없는 청정 영월군 만들기!

김고구마 | 기사입력 2022/03/23 [10:43]

영월군, 전기자동차 민간보급사업 추진

미세먼지 없는 청정 영월군 만들기!

김고구마 | 입력 : 2022/03/23 [10:43]

영월군청 전경


[우리집신문=김고구마] 영월군은 미세먼지 저감과 온실가스 감축 등 쾌적한 대기환경 조성 및 전기자동차 이용의 활성화를 위해 전기이륜차와 전기굴착기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지원 대상은 보조금 신청 접수일 기준 3개월 전부터 영월군에 주소를 둔 개인, 법인 또는 단체로 오는 24일(목)부터 15대를 지원하며, 보조금은 차종에 따라 차등 지급되는 방식으로 경형 최대 140만원, 소형 최대 240만원, 대형 최대300만원이다.

전기이륜차 구매지원 사업 공고 후 신청자가 소유한 내연기관 이륜차를 폐차하고 전기이륜차를 구매할 경우, 최대보조금액 범위 내에서 20만원을 추가로 지원한다.

작년에는 일반공급과 우선순위 (10%)에 대해서 별도로 배정했지만, 올해부터는 법인·기관(20%) 및 배달용 물량(10%)을 신설하여 별도물량으로 신청할 수 있다.

신청 방법은 구매 희망자가 차량구매 계약서, 지원신청서 등 관련서류를 전기이륜차 제조·수입사에 제출하면 해당 대리점에서 구매자를 대신해 신청 절차를 밟는다.

자세한 사항은 영월군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무공해차 통합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전기 이륜차를 구매하고자 하는 시민들에게 금전적 부담을 줄일 수 있는 기회인 만큼 많이 신청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