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강릉시의회, 제298회 임시회 조례안 등 안건 심의

김고구마 | 기사입력 2022/03/22 [15:57]

강릉시의회, 제298회 임시회 조례안 등 안건 심의

김고구마 | 입력 : 2022/03/22 [15:57]

강릉시의회


[우리집신문=김고구마] 강릉시의회는 각 상임위원회(행정위원장 최익순, 산업위원장 정규민) 별로 조례안 등 안건을 심의했다.

행정위원회 김복자 의원(강릉시장직 인수위원회 운영에 관한 조례안)은 새로운 자치단체장이 당선되었을 경우, 공무원들의 원활한 협조가 우선이 되어야 하며 시정공백 및 주민불편 사항 등에 대한 충분한 데이터가 필요하므로 관련 부서에서는 효율적인 인수위원회 운영을 위한 자료 관리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윤희주 의원(강릉시정조정위원회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은 강릉시 주요 정책 등을 심의·조정하기 위한 시정조정위원회가 특정 의안의 심의가 필요한 경우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위촉직 위원을 둘 수 있게 되어있지만, 출석위원 과반수 찬성으로 의결되고 위촉위원의 수가 적어 전문가의 충분한 의견 수렴이 반영되지 않을 수가 있으므로 운영 시 자문과 조정에 중점을 둔 만큼 전문가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열린 행정으로 임해줄 것을 당부했다.

산업위원회 김기영 의원(강릉시 자동차대여사업의 등록기준에 관한 조례안)은 자동차대여사업은 차고지 공간이 부족하면 일반 주택가, 공원 등에 불법으로 주차할 수 있는 문제가 있는 만큼 부족한 차고지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도 반드시 마련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용남 의원(강릉시 자동차대여사업의 등록기준에 관한 조례안)은 강릉시를 찾는 관광객들의 렌트카 이용비율, 이용료, 공급부족여부, 그리고 강릉시와 비슷한 관광도시의 기준 등 사전조사가 충분이 이뤄 진 후에 관련 조례안도 제정되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